당과 신라의 교육文化(문화) 교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6:35
본문
Download :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hwp
이때, 신라는 한강 유역을 점령함으로써 중국(China)과의 교통 요충지(要衝地)를 확보하였고, 아울러 고구려· 백제와 수· 당 사이의 불화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친당 정책(親唐政策)을 전개해 과거의 고립(孤立)정황…(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당과신라의교육문화교류 ,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hwp( 21 )
당과신라의교육文化(문화)교류






순서
당과 신라의 교육文化(문화) 교류
설명
다. 삼국은 외교적인 상호 경쟁 과정 중에서 중국(China)에 대한 외교 방식을 과거의 군사(軍事)를 위주로 한 외교적 성질을 文化(culture) 적 성질로 전환시켰는데, 신라가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
§ 목 차 §
Ⅰ. 머 리 말
Ⅱ. 유당학생제도
1. 파견배경
①. 당대 교육文化(culture) 의 대외 개방
②. 중국(China)적 천하질서의 참여
2. 유당학생의 신분
3. 당의 신나 유학생 관리
①. 유당학생의 입학
②. 당의 유학생 관리
③. 유당학습기간
④. 유당학생비용
4. 학업을 마친 후의 진노
Ⅲ. 맺 음 말
수(隋)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후 동아시아 세계는 이른바 “일원적(一元的) 천하 질서(天下秩序)”가 완성되어 한반도가 간절히 바라는 통일된 삼국과 상호 호응되었는데, 이때부터 한반도 삼국은 중국(China)에 대한 외교에서 서로 경쟁적인 단계로 들어갔다.
레포트/인문사회
당과 신라의 교육文化(문화) 교류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