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7:05
본문
Download : (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분석.ppt
, (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경영 전략 TV홈쇼핑 경영 전략
(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分析(분석)
다.
%20TV%ED%99%88%EC%87%BC%ED%95%91%EC%9D%98%20%EA%B2%BD%EC%98%81%20%EC%A0%84%EB%9E%B5%20%EB%B6%84%EC%84%9D_ppt_01.gif)
%20TV%ED%99%88%EC%87%BC%ED%95%91%EC%9D%98%20%EA%B2%BD%EC%98%81%20%EC%A0%84%EB%9E%B5%20%EB%B6%84%EC%84%9D_ppt_02.gif)
%20TV%ED%99%88%EC%87%BC%ED%95%91%EC%9D%98%20%EA%B2%BD%EC%98%81%20%EC%A0%84%EB%9E%B5%20%EB%B6%84%EC%84%9D_ppt_03.gif)
%20TV%ED%99%88%EC%87%BC%ED%95%91%EC%9D%98%20%EA%B2%BD%EC%98%81%20%EC%A0%84%EB%9E%B5%20%EB%B6%84%EC%84%9D_ppt_04.gif)
%20TV%ED%99%88%EC%87%BC%ED%95%91%EC%9D%98%20%EA%B2%BD%EC%98%81%20%EC%A0%84%EB%9E%B5%20%EB%B6%84%EC%84%9D_ppt_05.gif)
%20TV%ED%99%88%EC%87%BC%ED%95%91%EC%9D%98%20%EA%B2%BD%EC%98%81%20%EC%A0%84%EB%9E%B5%20%EB%B6%84%EC%84%9D_ppt_06.gif)
(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分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
장득현:
장득현:
TV홈쇼핑의 경영 책략 분석
교과목 : 기업경영책략
제출자 :
발표자 :
TV홈쇼핑 산업 現況(현황)
? TV홈쇼핑 산업의 특성(特性)
- 케이블TV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특성(特性)을 살린 정보
고속도로 구축의 기간 매체
- 케이블TV 홈쇼핑이란 이러한 케이블TV 영상매체을 이용
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첨단 유통 산업임
- 1995년 첫 방송 이래 높은 성장으로 2002년 총 시장규모
4조원을 상회하는 산업으로 발전
TV홈쇼핑 산업 現況(현황)
?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變化(변화)
- 초기 TV홈쇼핑산업의 성장은 그 케이블TV 가입자수에
비례
- 합리적인 가치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성향에 힘입어
IMF 체제에서도 200%가 넘는 비약적인 성장 달성
- 다양한 판촉활동, 30일내 무조건적 반품 인정, 철저한 품질
관리, 고객모니터강화 등 고객 서비스에 주력
TV홈쇼핑 산업 現況(현황)
? TV홈쇼핑 산업의 규모
- 통신판매협회는 2001년 2조원대의 시장규모가 2002년에
는 4조 1,760억원, 2003년에는 5조 6,960억원으로 추정
- TV홈쇼핑업체 2001년도 경영실적
1조 3,925억
1조 9,241억(100)
총(점유비)
-94억
-100억
183억
248억(1.28)
농수산TV
-52억
-83억
279억
378억(1.96)
우리홈쇼핑
-90억
-140억
151억
200억(1.04)
현대홈쇼핑
225억
272억
5천 610억
7천778억(40.42)
CJ홈쇼핑
390억
459억
7천 702억
1조 637억(55.28)
LG홈쇼핑
당기순이익
영업이익
매출원가
총매출액
내부경쟁
? 내부경쟁
- 현재 TV홈쇼핑 시장은 LG홈쇼핑과 CJ홈쇼핑 외 2001년
3월 승인 받은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skip)
기업,경영,전략,TV홈쇼핑,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분석.ppt( 60 )
(기업의 경영 전략) TV홈쇼핑의 경영 전략 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순서
설명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