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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기의 심리적 발달(문제) 측면에서 사회복지사의 사회복지실천 개입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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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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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youth들의 진로와 연관해서 필요한 자기이해 상담으로 youth기의 특징은 자기능력에 대한 의심과자신감부재가특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객관적인 자기 평가, 즉 자신의 능력이나 심리, 적성, 성격이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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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셋째,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직업 준비가 끝난 youth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을 통해서 실제적인 직장과 일터를 연결시켜 주는 과정으로 직장 근무조건이나 대우, 월급 등 당장의 현실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 외에 교육 제공이나 훈련, 자격증 취득 교육 등 추후 성장이나 자기 개발의 기회 등도 고려한다.
낮은 자존감을 갖고 있는 youth들을 돕기 위해 첫째, 부모들이 적절하게 자녀들을 양육할 수 있도록 부모역할을 배우도록 돕고, 둘째, youth들이 자동적으로 자기 자신에 대해 내리는 부정적 평가에 맞서서 긍정적인 대처를 하도록 도우며, 셋째, 자존감이 낮은 youth들이 자신
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되 자신의 advantage을 계속 개발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 advantage은 advantage대
로 약점을 약점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다
future 에 대한 불안과 자신의 능력에 대한 불신으로 진로문제를 갖고 있는 youth들을 돕기 위해 첫째, 진로계획은 주로 탐색의 단계에서 youth들이 자신의 계획을 합리적으로 세웠는지를 판단하도록 도와주어 계획의 현실가능성을 점검하도록 평가하고 조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둘째, 진학상담은 youth들 가운데 상급학교 진학과 연관된 문제들을 다루는 것으로 원하는 학교 또는 학과와 성적 결과가 차이가 날 때 어떻게 目標(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지, 차선책은 없는지 등을 제공해 주되 졸업 후의 취업 문제를 포함하면서 진행해야 한다.청소년기의 심리적 발달(문제) 측면에서 사회복지사의 사회복지실천 개입방안 , 청소년기의 심리적 발달(문제) 측면에서 사회복지사의 사회복지실천 개입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문제 측면에서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실천 개입

靑少年기의 심리적 발달(문제) 측면에서 사회복지사의 사회복지실천 개입measure(방안)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기의 심리적 발달(문제) 측면에서 사회복지사의 사회복지실천 개입measure(방안)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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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h기의 심리적 발달(문제) 측면에서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사회복지실천 개입대안

자아정체감 형성과 관련된 문제로 심리적 격동기인 youth기에는 정신분열병, 우울증, 불안장애, 약물남용 등 다양한 정신장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youth의 정신건강과 건강한 심리적 발달을 위해 스트레스 예방교육, 약물교육, 가족지원서비스 등이 필요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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