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45본문
Download :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hwp
1931년 변영만(卞榮晩)이 창작한 《시새전(施賽傳)》도 가전의 전통을 이은 작품이다. 중국(中國) 한유(韓愈)의 《모영전(毛穎傳)》이 최초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아
인간사의 다양한 문제를 의인화라는 간접적이고 우회적인 수법으로 다루면서 비평하고 있기 때문에 강한 풍자성과 함께 포폄의식을 수반하는 것이 그 특징이다. 또한 의인화하여 그 가계와 생애 및 성품, 공과를 서술하기 위해 대상이 되는 사물에 얽힌 여러 전고(典故)를 많이 도입하고 있어 자못 현학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것이 보통이다.
Download :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hwp( 71 )
▶가전문학이소설로인정되지않는이유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
우선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기 전에, 가전문학과 소설의 정이부터 간단에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가전문학이란, 가전 또는 가전체라 하고, 가전을 포함하여 가전의 전통을 이어받은 일련의 작품을 가전체 소설이라고 한다. 임춘(林椿)의 《국순전(麴醇傳)》을 위시하여 고려 중, 후엽에 크게 유행했으며 조선시대에도 여러 문인들에 의해 꾸준히 창작되었다.
다음으로 소설의 정이는 소설이란 말에는 두 가지 뜻이 있다아 하나는 옛날부터 쓰이던 뜻이고, 다른 하나는 개화 이후 서양의 근대문학을 받아들이면서 영어의 `no…(To be continued )
순서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가전문학이소설로인정되지않는이유 , ▶가전문학이 소설로 인정되지 않는 이유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