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시간관리 전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3:45
본문
Download : 근로시간관리 전반.hwp
순서
근로시간관리 전반
설명
근로시간관리 전반
1. 근로시간관리의 concept(개념)
⑴ 근로시간의 의의근로시간이란 근로자가 사용자의 지휘·감독 하에서 근로계약상의 노동력을 제공하는 시간을 말한다. 중요성
① concept(개념)
② 구성내용
③ 활용영역
④ 선택적 근로시간제의 이점
⑤ 선택적 근로시간제의 단점
① 파트타임 근무제(part-time work)
② 직무공유제(job sharing)
라. 재택근무제
Download : 근로시간관리 전반.hwp( 63 )
근로시간관리,전반,자연과학,레포트
근로시간관리 전반


레포트/자연과학
근로시간관리 전반 , 근로시간관리 전반자연과학레포트 , 근로시간관리 전반
다.
⑵ 근로시간관리의 중요성과 처리해야할문제
서구의 경우 특히 선택적 근로시간제(flexible working hours)나 재택근무제 등과 같은 유연한 작업장의 특징은 비금전적인 보상으로써 보상시스템의 중요한 요소로까지 거론되고 있다
2. 유연적 근로시간관리
⑴ 유연적 근로시간관리의 의의가. 기존근로시간 變化의 必要性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산업 및 직무구조의 變化, 근로자들의 욕구와 가치관·생활관의 變化, 생활스타일의 變化, 여성인력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 環境의 불확실성 증대 등의 環境變化로 인해 지금까지의 일정장소에서 경직적인 근로시간관리로는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어렵게 됨에 따라 그 대안으로 새…(省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