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2:35
본문
Download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hwp
순서
국내,광고,산업,최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hwp( 82 )
레포트/경영경제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광고 산업 최종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국내 광고 산업 최종보고서
설명






목차
요약문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광고산업의 problem(문제점)
1)인력문제
①政府 광고담당 부서의 인력이 부족하다. 한때 세계 6위까지 올라간 적이 있었으나 IMF 직후의 급격한 감소로 순위가 많이 낮아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②간접광고문제
③불건전하고 비윤리적인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②간접광고문제
③불건전하고 비윤리적인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다음은 CATV, 잡지, 신문 순으로 각각 35.5%, 25.6%, 17.5%의…(skip)
다.
2)인프라 부족문제
①국내 광고산업의 과학화를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다.
②광고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체제가 부족하다. 다음은 옥외 및 SP 등의 매체가 7227억 원으로 12.3%의 점유율을 보이며 3위를 차지했고 라디오가 4위(2504억 원, 4.3%점유), CATV가 5위(1736억 원, 3.0%)를 지켰다.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①광고업계의 불공정 거래관행이다. 최근 발표된 data(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총광고비는 5조 8534억 원으로 집계됐다.
②광고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체제가 부족하다.
매체별로는 신문이 2조 1214억 원으로 총광고비 중 36.2%의 점유율을 보여 2조 687억 원으로 35.3%의 점유율을 보인 TV를 약간 앞서 전년과 같이 1위 자리를 지켰다.
2. 국내 광고산업의 문제 해결方案
1)인력문제
2)인프라 부족문제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Ⅲ. conclusion(결론)
Ⅳ. 부록
Ⅰ. 서론
한국의 광고시장은 대략 세계 10위권 안팎에 해당한다. 반면 잡지는 1634억 원으로 2.8%, Internet 및 PC통신은 1360억 원으로 2.3%를 점유하여 전체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는 99년의 4조 6205억 원에 비해 26.7% 늘어난 금액이다. 이는 99년의 4조...
목차
요약문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광고산업의 problem(문제점)
1)인력문제
①政府 광고담당 부서의 인력이 부족하다.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①광고업계의 불공정 거래관행이다.
한편 전년대비 성장률에서는 Internet 및 PC통신이 99년 대비 67.5%의 성장률을 보여 가장 빠른 성장속도를 기록했고 라디오가 43.0%로 2위, TV가 38.6%로 3위를 차지하여 통신과 전파매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2)인프라 부족문제
①국내 광고산업의 과학화를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다. 한때 세계 6위까지 올라간 적이 있었으나 IMF 직후의 급격한 감소로 순위가 많이 낮아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최근 발표된 data(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총광고비는 5조 8534억 원으로 집계됐다.
2. 국내 광고산업의 문제 해결方案
1)인력문제
2)인프라 부족문제
3)윤리도덕성 저해문제
Ⅲ. conclusion(결론)
Ⅳ. 부록
Ⅰ. 서론
한국의 광고시장은 대략 세계 10위권 안팎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