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데거에 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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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에 다시 복직하여 강의를 하였지만, 전전·전후를 통틀어 그의 사색의 대부분은 슈바르츠발트의 산장(山莊)에서 이루어졌다. 프라이부르크대학교에서 E.후설에게 현상학(現象學)을 배웠다.
즉, 그가 실존사상의 대표자로 간주된 것은, 이 현존재의 실존론적 分析(분석) 부분 때문이며, 여기에서는 불안·무(無)·죽음·양심·결의·퇴락(頹落) 등 실존에 관계되는 여러 양태(樣態)가 매우 조직적·포괄적으로 논술되었다. 현존재의 존재의미가 과거·현재·미래의 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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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존재를 이해하는 유일한 존재자인 인간(현존재)의 존재(실존)가 현상학적·실존론적 分析(분석)의 주제가 되고, 현존재의 근본적인 존재규정인 `관심`의 의미가 `시간성`으로서 확정되는 데서 끝맺고 있다
그는 거기에서 《존재와 시간》의 본래의 주제인 `존재`와 `시간`의 관계로 되돌아가 현존재의 시간성(時間性)을 실마리로 해서 존재의 의미를 시간에 의하여 밝히는 동시에 history(역사) 적·전통적인 존재槪念을 역시 시간적인 지평(地平)에서 구명(究明)할 예정이었으나, 이 후반부는 미발표로 그쳤다. 1923년 마르부르크대학교 교수, 1928년 후설의 뒤를 이어 프라이부르크대학교 교수, 1933∼1934년 총장을 지냈으나,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나치스에 협력하였다는 이유로 전후에 한때 추방되었다.
하이데거가 일약 유명해진 것은 주요 저서 《존재와 시간 Sein und Zeit》(1927) 때문이며 이것은 전체 구상의 전반부(前半部)에 해당하며, 처음에 후설이 편집하는 현상학에 관한 연구연보(硏究年報)에 발표되었다. , 하이데거에 대한 모든 것기타레포트 , 하이데거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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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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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intro]
Ⅰ. 하이데거의 예술작품의 근원
1. 사물
2. 도구
Ⅱ. 하이데거의 논리 전개
1. 전통적 진리관
2. 하이데거의 진리관
Ⅲ. 하이데거의 예술 철학
Ⅳ. 하이데거의 예술론과 미학비판
1. 하이데거의 예술론
2. 하이데거의 미학비판
Reference List
20세기 독일의 실존철학을 대표한다. 1889년 9월 26일 바덴주(州) 메스키르히에서 출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