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의 배경과 필요성(必要性),유형 및 example(사례)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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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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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논란은 아마도 유머의 정이나 유형, effect의 규정, 다양한 상황 property(특성) 등에서 기인한 바가 크다. 따라서 광고 연구에서 유머를 정이할 때는 일반적으로 `수용자 개인들이 해당 메시지를 어느 정도까지 재미있게 지각하는가(perceived level of humor)`를 측정(測定) 한다.
목차
Ⅰ. 유머 광고의 배경과 necessity
1. 유머 광고가 생기게 된 배경
2. 유머 광고의 necessity
Ⅱ. 유머 광고란
1. 유머광고의 주요 유형과 중요 요소
2. 유머 광고의 장단점
Ⅲ. 유머광고 살펴보기
1. 과장을 이용한 유머광고
2. 성적소구를 이용한 유머광고
3. 의외성과 반전을 이용한 유머광고
4. 풍자광고
Ⅳ. 유머광고 유형 및 事例(사례)
1. 부조화 理論
2. 각성理論
3. 우월성 理論
4. 유머광고 응용
Ⅴ. 結論
Ⅰ. 유머 광고의 배경과 necessity
1. 유머 광고가 생기게 된 배경
지그문트 프로이트(Sigmund Freud)는 유머 또는 위트(wit)를 유아기의 놀이적 마음상태로 돌아가게 하는 어른들의 해방감이라 정이했다. 즉 재담(pun)이나 농담, 풍자(satire), 반어법(irony), 익살(slapstick) 등을 통해 웃음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차
Ⅰ. 유머 광고의 배경과 necessity
1. 유머 광고가 생기게 된 배경
xxxxxx. 유머 광고의 necessity
Ⅱ. 유머 광고란
1. 유머광고의 주요 유형과 중요 요소
xxxxxx. 유머 광고의 장단점
Ⅲ. 유머광고 살펴보기
1. 과장을 이용한 유머광고
xxxxxx. 성적소구를 이용한 유머광고
3. 의외성과 반전을 이용한 유머광고
4. 풍자광고
Ⅳ. 유머광고 유형 및 事例(사례)
1. 부조화 理論
xxxxxx. 각성理論
3. 우월성 理論
4. 유머광고 응용
Ⅴ. 結論
Ⅰ. 유머 광고의 배경과 necessity
1. 유머 광고가 생기게 된 배경
지그문트 프로이트(Sigmund Freud)는 유머 또는 위트(wit)를 유아기의 놀이적 마음상태로 돌아가게 하는 어른들의 해방감이라 정이했다. 어떤 사람에게는 웃음을 유도하는 내용이 다른 사람에게는 아닐 수도 있는 것이다.
광고에서 유머(humor)만큼 가장 널리 사용되어 왔으면서도 논란이 된 소재도 많지 않다. 다시 말해 유머를 소재로 한 광고 연구들마다 일관된 유머 기법을 사용한 것이 아니며, 상이한 effect를 분석했고, 사용된 제품이나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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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광고의 배경과 필요성(必要性),유형 및 example(사례) analysis
다. 한편에선 유머 광고가 매우 effect가 있다는 주장도 있지만, 다른 한편에선 그리 effect가 크지 않다는 주장도 제기되어 왔다. 즉 재담(pun)이나 농담, 풍자(satire), 반어법(irony), 익살(slapstick) 등을 통해 웃음을 이끌어 내는 것을 유머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유머를 통해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를 유머 광고로 정이할 수 있다아 하나 유의할 사항은 유머는 상대적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