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여성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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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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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광고 concept(개념)
Ⅱ. 20-30대 광고
III. 20-30대 여성중심 광고의 속성
IV. conclusion(결론)
Ⅰ. 광고 concept(개념)
(1) concept(개념)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비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다. 기업을 알리고, 상품을 알리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요컨대 광고란 매상의 증대에 필요한 것이다.
ㄴ)20대 “어리다고 무시마라”
구매 고객 수에서 전년보다 5.7%포인트 증가, 31.1%를 기록했다. 뒤이어 20대가 25.5%, 40대 19.3%, 50대 14.7%, 8.35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들은 새로운 것에 맞추어 나가는 경향이 있기에 이들의 소비스타일 또한 다양하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는 것에 중점을 맞춰 定義(정의) 할 수 있을 것이다. 구매액도 25.5%를 차지 30대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 이선대 과장은 20대의 소비가 급증하는 이유에 대해 “신세대들은 未來(미래)를 위해 소비를 미루기 보다는 원하는 것을 즉시 구입하는 성향이 높기 때문”이라며 “최근 호황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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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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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목적
광고의 목적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기업의 매상을 올리는데 있다 할 것이다. 대학생으로서, 성인으로서, 주부로서, 남편으로서 이 모든 것을 처음 처음 하는 시기가 바로 20대 또는 30대인 것이다.
이는 백화점 주 고객측인 40〜50대가 허리띠를 졸라매는 반면 20〜30대는 씀씀이를 늘리고 있기 때문으로 analysis(분석) 된다된다. 광고의 定義(정의)는 다양하지만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 개인적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
Ⅱ. 20-30대 광고
(1) 발생 배경
20대와 30대는 새 출발의 시기이다. 따라서 그들은 새로운 광고를 통해 상품과의 접촉이 있게 된다된다. 이것에 대한 한 회사의 예가 있다 그 점을 통해 좀더 알아보자
ㄱ) 롯대백화점 조사 결과
롯데백화점이 자사 카드고객 59만 명을 대상으로 ‘2001년 구매고객 성향analysis(분석) ’을 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구매고객 중 30대가 32.2%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