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事例(사례)연구를 위한 기본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6:25
본문
Download :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hwp
1.2 環境변화
1. 경제적 環境
관광산업에 影響을 미치는 경제적 요소들은 매우 많다. 環境의 변화에 대하여 사후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앞서서 대응하여야 기업이 존립할 수 있으며 또한 시장에 있어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처해 있는 상황과 future(미래)에 어떠한 일이 일어날 것인가에 대한 예측의 必要性이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1. 광범위한 동향파악
2. 관련 있는 동향결정 : 어떠한 요인이 관련되어 있으며, 어떠한 요인이 관 련 없는지를 결정
3. 影響分析 : 관련이 있는 요인의 변화하는 과정이 장 . 단기적으로 미치는 影響에 대하여 상품, 가격, 표적시장, 경쟁, 비용, 종사원의 태도 등의 관점에서 分析하여야 함.
4. 방향예측 : 시나리오를 만듦
5. 기회평가 : 이런 상황 하에서는 어떤 기회가 있는가 ?
6. 결과도출 : 위의 다섯 단계를 marketing 戰略, 혹은 현재 . 내년 > 5년 후의 marketing 계획으로 연결시키다. 예를 들어, 환율은 국제관광에 影響을 미치며 고객에게 影響을 미치는 경제적 요소도 있다 가격 저항이 그 중 중요한 하나이다.
- IMF 위기 직후, 환율의 변화에 대한 호텔정책
- 메리어트호텔(미국) 사례(instance) : 1980년대 중반 1박당 $55 이하의 시장에서 니치를 발견
- 아코르(Accor)그룹 사례(instance) :
1974년 Ibis 의 “Economy with style`…(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호텔경영事例(사례)연구를위
,경영경제,레포트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경기 후퇴, 인플레이션, 고용수준, GNP, 통화량, 개인소득, 저축률 등이 그것이다.호텔경영사례연구를위 ,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hwp( 22 )
호텔 경영事例(사례)연구를 위한 기본理論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호텔 경영事例(사례)연구를 위한 기본理論
제 1 장 호텔 環境分析
제 2 장 : 시장分析
제 3 장 : 경쟁사 및 자사分析
제 4 장 : 시장세분화
제 5 장 : 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Positioning)
제 6 장 :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
제 7 장 : 관광기업의 가격(Price)관리
제 8 장 : 패키징과 프로그래밍
제 9 장 : 유통경로(Place)
제 10 장 : 관광 marketing 과 커뮤니케이션
제 1 장 호텔 環境分析
1.1 環境分析의 개념(槪念)
環境이란 끊임없이 변화하여 오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많은 影響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에 미칠 수 있는 影響을 分析 .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