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4:28
본문
Download : [레포트] 마케팅 전략에 대해.hwp
한국marketing 학회[KMA]의 marketing 정의(定義)(2001) 에 따르면 marketing 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定義)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marketing 은 우리의 생활수준을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끊임없이 찾고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marketing 조직에게 future(미래)성장의 근거를 마련해 주는데, 우리 사회에서 marketing 이 일반화, 확산되는 현상에 편승하기 위해서는 marketing 의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우리의 사고를 보다 `고객 지향적` 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marketing 을 쉽게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자면 내가 컴퓨터가 새로 갖고 싶어 컴퓨터를 사러 전자제품상가에 갔다. 이러한 판매직원의 모든 행동들을 marketing 이라 하고 이 판매직원이 컴퓨터…(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보고서]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해
[레포트] 마케팅 전략에 대해 , [레포트] 마케팅 전략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 마케팅 전략 대해
[보고서]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해
순서
레포트,마케팅,전략,대해,경영경제,레포트
다.
잘 몰라서 두리번거리고 있었더니 판매원이 다가와서 내게 무엇을 찾는지 어떤 용도로 쓸 것인지, 디자인, 혜택, 가격, 등 상세히 說明(설명) 해주고 TV에 나왔던 제품이다 광고도 보여주면서 조건 등을 맞춰준다.
Market = ‘시장’을 뜻하며 뒤에 붙는 `Ing`는 두 가지 의미로 나눠 해석 해 볼 수 있는데 첫째로는 시장을 만들다의 `Make`의 의미로 새로운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고 또 다른 `Ing`의 의미는 시장활동을 하다의 `Action`으로 시장에서의 매출활동, 영업적인 의미가 있다
즉 Marketing 은 시장을 만들고 그 안에서 이뤄지는 모든 활동이라 해석된다된다. 說明(설명) 하는 내내 친절하게 웃으면서 초보인 나도 쉽게 알 수 있게 說明(설명) 해주었고 그 친절함과 상냥함에 더욱 판매원을 믿고 구매하게 되었다.
![[레포트]%20마케팅%20전략에%20대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B%8C%80%ED%95%B4_hwp_01.gif)
![[레포트]%20마케팅%20전략에%20대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B%8C%80%ED%95%B4_hwp_02.gif)
![[레포트]%20마케팅%20전략에%20대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B%8C%80%ED%95%B4_hwp_03.gif)
Download : [레포트] 마케팅 전략에 대해.hwp( 84 )
설명
marketing 이란 무엇일까. 흔히 marketing 을 그저 판매하고 홍보한다거나 세일즈의 연장槪念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진취적이어야 할 우리의 사고를 크게 제한하며 조직을 위축시킬 위험이 있다 이러한 오해들은 점차로 변하여 오늘날에는 `시장에서 교환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누군가에 의해 주도되는 의식적 활동`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라고 하였는데 marketing 의 의미는 말 그대로 market+ing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