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광고,광고marketing ,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9:27본문
Download : 정치광고,광고마케팅,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pptx
정치광고,광고마케팅,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정치광고,광고마케팅,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pptx( 88 )
정치광고,광고marketing ,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
_SLIDE_1_
정치광고의 메시지와 효과(效果) 分析
1조
_SLIDE_2_
Contents
배경
1
정치광고 introduce
2
정치광고의 유형
3
결론
5
4
정치광고의 효과(效果)
_SLIDE_3_
1. 배경
사회 경제적 발달로 미디어 環境(환경)은 미디어를 매개로 하 는 미디어 정치로 급변
대중매체 環境(환경)에서 매체에 의해 중개되는 정치는 이미지가 정치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후보자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가장 큰 요소는 정치광고
따라서 정치광고와 그에 따른 효과(效果)에 대해 分析하는 것은
정치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는 데 필요
_SLIDE_4_
1.1 分析 방법
논문과 교재를 참고하여 정치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다양한 효과(效果) 참조
그 효과(效果)를 사례(instance)에 적용, 分析 (국내 선거와 미국 선거를 바탕으로)
현 미디어 정치 環境(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결론 마련
_SLIDE_5_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정치광고를 처음 한 정치인,
아이젠하워
TV 정치광고의 역할이 더 커진,
미국 대선
2. 정치 광고 introduce
_SLIDE_6_
2.1 정치 광고란
메시지
전술
discrimination화
일반적으로 대중매체의 시간이나 공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한 광고주의 메시지
상품판매에서 사용되는 설득theory(이론)이나 전술을 정치과정에도 적용
서로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처럼 정치인도 정책이나 스타일로 discrimination화
_SLIDE_7_
2.2 정치 광고의 기능
정보 제공
입장
설득
후보자의 배경, 업적, 정책, 인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후보자를 정이
후보자가 중요한 이슈에 어떤 입장 취하는지 說明(설명)
유권자 설득
_SLIDE_8_
2.3 정치 광고의 유형
이슈 지향적
이미지 지향적
조슬린(Joslyn, 1986)이 1960년에서 1984년 사이의 TV정치광고 506편을 分析한 결과,
정책에 대한 정보를 담은 광고는 15%에 불과 …(투비컨티뉴드 )






정치광고,광고marketing ,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
순서
정치광고,광고마케팅,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 , 정치광고,광고마케팅,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경영경제레포트 , 정치광고 광고마케팅 대통령선거 광고메세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