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교육사회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1:08본문
Download : 새로운교육사회학.hwp
뒤르케임은 생물학이나 심리학주의와는 다른 독자적인 ‘사회학주의 사회학’을 확립시킴으로써 프랑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풍미한 현대 사회학의 기반들 구축했다.
뒤르케임은 전생애를 통해 한결같이 교육에 관한 주제들을 강의했다.(그 본질은 사회화)
-교육목적은 아동을 사회에서 요구하는 지적.도덕적.신체적 특성(特性)을 육성.계발하는데 있다
3) 교육과학의 본질과 임무
19세기중엽유럽은 교육을 주로 개인적이고 심리적인 측면에서 보는 겨향이 강했다.새로운교육사회학총론이종각완성 , 새로운교육사회학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뒤르케임의 생애와 교육학에 상대하여 알아보고 파슨스와 드리벤의 기능론적 사회화theory 에 상대하여 알아보는 글 입니다.
교육에 관한 활동의 종류를 세 가지로 구분 하였다
-교육에 관한 과학적 연구 : 교육과학
-교육실천
-교수학 : 교육을 실현시키기 위한 방법
뒤르케임이 말하는 교육과학은 교육현실을 이해하고 설명(說明)하려는 것이다.
새로운교육사회학
1) 생애와 사상
기능주의 사회학자이자 교육사회학자이다.
2) 교육의 본질과 역할
-교육은 사회생활준비를 갖추지 못한 어린 세대에 대한 성인 세대의 influence(영향)력 행사이다. 연대적 질서와 도덕을 강조하는 사회theory(이론)을 형성시켰다.
4) 교육과학과 사회학의 관련
교육은 사회가 영구히 그 자체의 존…(생략(省略))






다.
그는 실증주의에 입각한 ‘실제론적 사회론’을 주장하였다.
새로운교육사회학총론이종각완성
Download : 새로운교육사회학.hwp( 62 )
,자연과학,레포트
설명
뒤르케임의 생애와 교육학에 대해서 알아보고 파슨스와 드리벤의 기능론적 사회화이론에 대해서 알아보는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