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하라켄야의 디자인의 디자인을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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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6: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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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시작에는 이렇게 써져 있다. 제로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도 창조지만 기존의 것을 미지화 시키는 것 역시 창조라고 할 수 있다는 새로운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었다. 여기서 디자인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 사건 그리고 소비자의 표현, 생활環境 등 우리가 쉽게 접하고 있는 모든 것이 내포되어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단지 시각으로만 즐겼던 디자인이 아닌 촉감과 같은 오감을 통해 리디자인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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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이 책은 1학년 때 수업자료(data)로 사용되었었다. 여기서 디자인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 사건 그리고 소비자의 표현, 생활환경 등 우리가 쉽게 접하고 있는 모든 것이 내포되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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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생각을 달리 하게 되었다.디자인은 기본적으로 그 동기가 개인의 자기 표출 의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 쪽에 발단이 있따 사회의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하고 그것을 해석해 나가는 과정에 디자인의 본질이 있따 리 디자인이라는 단어에는 이미 사회에서 공유되고 인지되는 사물을 주제로 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따
또한 책에는 무인양품에 대해 비중 있게 다루고 있따 무인양품은 가구, 가전제품, 식품, 학용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브랜드 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 무인양품 매장을 본적이 있고 구경도 해본 적이 있었다.’ 라는 뜻이다.
[讀後感] 하라켄야의 디자인의 디자인을 읽은후
이 책에서 주되게 말하는 디자인은 未來(미래)형 디자인이다. 그 중 하나는 리디자인인데, 리디자인을 쉽게 말하면 ‘다시 디자인한다. 그냥 단지 아름답게, 더 멋지게 만드는 일이라는 생각뿐이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은후 생각을 달리 하게 되었다. 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20대 후반의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따 유행을 타지 않는 제품, 우리 가족에게 안심하고 쓰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크게 호응을 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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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시작에는 이렇게 써져 있다아 “도대체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내 직업에 대한 기본적인 물음이기도 하며 이 물음에 어떻게든 답하기 위해 디자이너로서의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아” 난 한번도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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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1학년 때 수업자료로 사용되었었다. 하지만 그때는 무인양품의 뜻도 모르는 무지했던 때였다. 그리고 미대를 처음 들어온 나에게 앞으로의 디자인에 대한 개념(槪念)을 심어주었고 많은 생각을 하도록 도와주어 여러 번 읽은 책이다. 단지 ‘심플함을 컨셉으로 하는 곳이구나’ 라고만 생각했었다.” 난 한번도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적이 없다. 또한 제품의 과대 광고 등으로 하지 않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미대를 처음 들어온 나에게 앞으로의 디자인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었고 많은 생각을 하도록 도와주어 여러 번 읽은 책이다. 그냥 단지 아름답게, 더 멋지게 만드는 일이라는 생각뿐이었다. 아무런 카피도 없이 단지 제품만을 앞세우면서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따 1학년 강의시간 중 무인양품에 대한 조사를 하여 ppt발표를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그때 발표를 “싸고 친環境(환경)적인 제품이다”라고 발표하여 교수님께 브랜드파악이 잘못되었다는 지적을 받았었다. “도대체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내 직업에 대한 기본적인 물음이기도 하며 이 물음에 어떻게든 답하기 위해 디자이너로서의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일상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잇는 디자인을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여, 누구나 잘 아는 형태를 통해 디자인의 리얼리티를 찾아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