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교수-학습지도 > catchall1 | catchall.co.kr report

교수-학습지도 > catchall1

본문 바로가기

catchall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학습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9:28

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지도.hwp







6장 교수-학습지도
1. 교수: Green의 견해
(1) 定義(정이)
교사가 최적의 학습조건을 마련해서 학생의 행동변화(의도적?무의식적인 행동변화)를 추구하는 일체의 활동
ex) 교사와 학생간의 인격적 상호작용을 중시
cf) 수업: 사전 계획적이며, 의도적 변화를 추구하는 활동
(수업 ⊂ 교수)
★현장에서는 일반적으로 교수와 수업을 같은 定義(정이) 으로 본다(Green)

(2) 포함되는 요소들

조건화
훈련
★수업
★교화





교수의 중점
1) 훈련
조건화보다는 어느정도 작용이 있게 된다된다.

Download : 교수-학습지도.hwp( 36 )






교수-학습지도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특정한 기술이나 행동단련
★Peters: 교육과 훈련의 가장 큰 차이점을 가치성에서 찾았다.
(교육 - 가치지향, 훈련 - 가치중립)
2) 수업과 교화
★지식?신념을 갖는 교수활동
교수 - 지식?신념의 근원을 이해하는데 중점, 방법적 교수에 중점
교화 - 지식?신념의 전달에 더 중점, 명세적 교수에 중점
? 방법적: ‘~할 줄 알도록’ ? 가르친다
? 명세적: ‘~임을 알도록’ ?
3) 조건화?훈련
행동, 습관의 형성과정

(3) ★교수와 학습의 定義(정이) 비교


교수
학습
학생의 입장
피동적
능동적
변수
독립변수
종속변수
의의
일의적(포괄적)
다의적
행동 변용 방법
처방적
기술적
주체
교사
학생
목적
목적과 방향이 있다
목적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


cf) Bruner 교수theory(이론) 서설

교수
규범적?처방적?일반theory(이론)(방향제시)
학습
서술적?기술적(교수에 의해서 결과가 된 것)


2. 교수와 학습의 定義(정이) 비교
(1) 교수-학습 지도의 관련성
1) 전통적인 학습과 근대적 학습의 차이점


전통적 학습
근대적 학습
중점
경쟁강조
협동강조
학습목표(目標)
장래생활의 준비
현재생활에 충실


3. 학습지도의 원리
(1) ★학습지도의 원리
1) 자발성의 원리
학습…(To be continued )



교수-학습지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교수-학습지도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지도


설명
교수-학습지도_hwp_01.gif 교수-학습지도_hwp_02.gif 교수-학습지도_hwp_03.gif 교수-학습지도_hwp_04.gif 교수-학습지도_hwp_05.gif 교수-학습지도_hwp_06.gif


순서

교수-학습지도
교수-학습지도,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Total 12,57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