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program > catchall2 | catchall.co.kr report

program > catchall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2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8:44

본문




Download : 프로그램_2048742.hwp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프로그램_2048742.hwp( 58 )


program
순서




프로그램에 대한 글입니다.
2004년도 4월까지의 통계를 보면 통합학급은 4,636개교의 유·초·중·고등학교에 20,825개 학급이 편성되어 30,975명의 학생이 배치되어 있으며, (학급당 배치 average(평균) 학생수는 1.5명) 특수교육대상자의 일반학급 배치(전일제 통합학급)는 1,106개 초·중·고등학교의 2,119개 학급에 3,610명이 배치되어 있따 (한국 특수교육 총 연합회.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2004)
이렇게 통합교육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많은 학교들은 장애아동이 일반학급 안에서 또래들이나 교사들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들을 경험하고 있따
이는 학급인원수의 과다, 교육 수월성의 강조, 경직된 행정구조, 장애아동에 대한 비장애아동과 교사들의 편견, 부모들의 태도, 개별지도 부족, 장애아동의 행동적 property(특성), 그 동안의 실패경험에서 비롯되는 사회적 위축, 사회적 기술의 결함도 있지만, 일반학급 교사들의 장애아동에 대한 부정적이거나 일관성 없는 태도, 장애아동 부모들의 과잉보호 경향, 비장애 아동 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 등에서 요인을 찾을 수 있따
심신의 손상으로 이제까지 분리된 장소에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 장애아동도 한 개인으로서의 존엄한 가치를 가지며 그들도 전 생활영역에서 자기 또래의 아동과 함께 완전통합이 되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앞으로 그렇게 되어야 함을 당연한 것으로 보고 있따

정신지체 아동의 궁극적인 교육목적은 교육 후에 일반인과 같이 사회 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 당당하게 생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러나 현실적으로 많은 정신지체인들은 원만한 대인관계의 형성…(drop)
프로그램_2048742_hwp_01.gif 프로그램_2048742_hwp_02.gif 프로그램_2048742_hwp_03.gif 프로그램_2048742_hwp_04.gif 프로그램_2048742_hwp_05.gif 프로그램_2048742_hwp_06.gif



program에 대한 글입니다.
주간3조



Ⅰ. 프로그램(program]) 개요
1. 프로그램(program]) 명 : “정신지체 아동의 학교생활 능력향상 프로그램(program]) ”
2. 프로그램(program]) 요약
3. 프로그램(program]) 스타트일자 : 2005년 3월 2일, 프로그램(program]) 종료일자 : 2005년 7월 17일
프로그램(program]) 스타트일자 : 2005년 8월 27일, 프로그램(program]) 종료일자 : 2005년 12월 17일
4. 프로그램(program]) 예산 : 27,498,000원
Ⅱ. 프로그램(program]) 대상과 문제定義(정의)
1. 프로그램(program]) 대상
2. 문제제기
3. 프로그램(program]) 목적, 목표(目標), 하위목표(目標)
4. 프로그램(program]) 의 형성 기반
(1)프로그램(program]) 의 理論 및 형성기반
가. 통합 교육
나. 통합교육과 사회생활 adaptation(적응) 능력과의 관계
5. 프로그램(program]) 내용 및 실시방법
1) 개입목표(目標)별 프로그램(program]) 의 내용 및 수행방법
2) 프로그램(program]) 세부항목별 진행일정표
3) 총괄 진행표
6. 프로그램(program]) 예산
A : 총 프로그램(program]) 예산: 27,498,000원
B. 총 직접경비: 10,000,000원(직접경비/총예산= 36%)
C. 총 간접경비: 17,498,000원(간접경비/총예산= 64%)
7. 서비스 단위 생산량
8. 프로그램(program]) 과정평가
9. 프로그램(program]) 效果평가


오늘날 특수교육의 큰 흐름을 이루고 있는 통합교육은 장애 아동이 학급의 한 구성원으로서 학교나 학급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사회adaptation(적응) 능력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따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가진 학생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배움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없이 상호 협조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교육환경을 의미한다.주간3조 ,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다.
전체 12,49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