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철로지기 틸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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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어가고 人生(인생)의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하우프트만의 작품은 자연주의에 얽매이지 않고 낭만주의와 이상주의적 경향까지 포괄하는 경향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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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철로지기 틸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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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어가고 인생의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하우프트만의 작품은 자연주의에 얽매이지 않고 낭만주의와 이상주의적 경향까지 포괄하는 경향을 선보인다.
하우푸트만은 노령으로 쇠약해진 몸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글을 쓸 수 없을 때까지 자신의 정열을 문학에 바쳤다. 이렇게 문학과 함께 했던 그의 삶은 국민실러상, 노벨문학상(1912) 등의 수상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레싱이 후세들에게 보다 더 마음 깊이 다가오는 것은 독일의 자연주의를 독자적인 방법으로 선도해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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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어가고 life(인생) 의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하우프트만의 작품은 자연주의에 얽매이지 않고 낭만주의와 이상주의적 경향까지 포괄하는 경향을 선보인다. 그리하여 최후의 작품인 《이피게니아》에 이르기까지 문학에 대한 열정은 계속되었다.《한넬레의 승천 Hanneles Himmelfahrt》(1893) 《침종 Die versunkene Glocke》(1896)등의 희곡에서 그런 모습을 찾을 수 있다아 또한 하우프트만은 장편소설《아트란티스 Atlantis》(1912), 중편소설《조아나의 이단자 Der Kezter von Soana》(1918) 등을 통해 소설 분야에서도 굳건한 자리를 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