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서의 `꿈꾸는 인큐베이터`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2:58본문
Download : -박완서의 `꿈꾸는 인큐베이터`를 읽고-.hwp
`여자`란 이름 옛날부터 여성의 지위에 대한 논의는 끊이지 않았고 아무리 성discrimination 법이다, 여성 인권 수호다 해도 아직 우리 사회의 여성의 인권이란 남성의 성기보다도 못한 취급을 받는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 그 이상의 무엇이다. 오죽했으면 주인공 `나`는 셋째 자식으로 처음 아들을 낳은 후, `아들은 나에게 있어서 후천적인 남성의 성기`라고 했을까? 아들을 낳음으로써 내가 남자가 된 것처럼 당당해졌다는 말은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 충격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어쩌면 미처 자신이 인식치 못했던 사실이었고…(To be continued )
Download : -박완서의 `꿈꾸는 인큐베이터`를 읽고-.hwp( 15 )
`박완서`저, 「꿈꾸는 인큐베이터」에 대해 쓴 讀書感想文입니다. 관련분야의 독서感想文(감상문) 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자신도 이 시대를 사는 또 살아가야 할 여자로서 묘한 가슴 아픔을 느꼈다. 여성의 약점은 그 해결책 또한 남성이 가진 성기의 존재 여부? 황당한 발상이었다.`박완서`저, 「꿈꾸는 인큐베이터」에 대해 쓴 독후감입니다. 여느 남자가 자신의 소설에 그런 말을 써 놓았다면 나는 이를 부득부득 갈며 항의를 했을지 모른다.`, `남자 성을 따르도록 한 것은 여자가 그만큼 못났다는 증거 아녜요?`
작가는 왜 그런 말을 한 걸까? 스스로도 이 땅의 여성이면서 작가 자신도 딸자식을 키우는 이 시대의 어머니면서, 6.25를 비롯한 온갖 한국 history의 시련과 왜곡을 경험하고 이젠 떳떳하게 우뚝 선 그녀가 왜 그런 말을 한 것일까? 단순한 역설? 반어였을까? 아닐것이다.
Kn2018804_-박완서의꿈꾸는인큐베이터를읽고쓰기-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그녀의 소설 `나의 가장 나중 지닌 것`에서 나는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애정과 존재의 의미가 주는 수수께끼와도 같은 미묘한 정을 깨달았고, `부끄러움을 가르칩니다`에서 나는 작가의 현실 비판을 통해 스스로를 돌이켜 보는 계기를 맞았다.Kn2018804_-박완서의꿈꾸는인큐베이터를읽고- , -박완서의 `꿈꾸는 인큐베이터`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박완서의 `꿈꾸는 인큐베이터`를 읽고쓰기-
,감상서평,레포트
박완서의 소설은 재미있따 그녀의 소설에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풋풋함이 베어 있따 그 풋풋함은 우리를 웃기고 또 울린다.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작품analysis(분석) 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자신의 죄를 무마시키기 위해 애쓰는 주인공 `나`의 절실함에서, 그리고 그녀의 억지에서 나는 명치가 아렸다. 그래서 나는 그녀를 `타고 난 이야기꾼`이라 부른다. 그렇다면 이 소설 `꿈꾸는 인큐베이터`가 내 가슴속에 던져 준 아픔과 그 아픔의 정체는 무엇일까?
`딸은 둘을 다 합쳐도 아들 하나만큼 나를 충만하게 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