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관념및해결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2:16본문
Download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hwp
(2)장소상의 불일치 : 생산 장소와 소비 장소의 불일치
- 쌀 생산은 농촌지역에서 이루어지지만, 소비는 전국적으로 일어남
(3)형태상의 불일치 : 생산되는 형태와 소비되는 형태의 불일치를 가리킴
- 쌀의 생산자는 대량으로 생산하지만 소비자는 10kg, 20kg등과 같이 소량으로 구매한다.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관념및해결대안
Download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hwp( 78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 갈등
목 차
Ⅰ. 유통경로의 槪念
Ⅱ. 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
Ⅲ. 유통경로의 구조 및 事例(사례)
Ⅳ. 유통전술의 특징
Ⅴ. 유통 갈등의 槪念 및 해결方案
1.유통경로의 槪念과 피료썽
1)유통경로가 존재하는 근본적인 이유
(1)시간상의 불일치 : 생산시점과 소비시점의 불일치를 가리킴
- 우리나라에서 쌀은 가을에만 생산되지만 소비는 1년 내내 계속해서 일어난다.
2) 유통의 기능
-소유권 이전 기능
-물적 유통기능
-조성 기능
2.소매상과 도매상의 유형
1) 소매상(retaliers) : 상품을 최종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상인
도입순서(전문화, 고급화 양상을 보임)
재래시장 → 전문점 → 백화점 → 슈퍼마켓 → 양판점 → 편의점
→할인점, 하이퍼마켓, 수퍼센터→ 전문할인점 →회원제 창고형 도소매…(省略)
제조업체와,대리점,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경영경제,레포트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관념및해결대안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 , 제조업체와 대리점의 유통갈등,유통갈등,유통경로갈등,유통갈등의개념및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제조업체와 대리점 유통갈등 유통갈등 유통경로갈등 유통갈등의개념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