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한 문헌 >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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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22: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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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벌을 관장하는 권력의 실제와 함께 형벌의 변화에 따른 지식들이 형성되고 교착되어 있었던 것이다. 이 때문에 소송절차에서 자백을 얻어내기 위해 범죄자를 고문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고 이에 신체는 진실을 강요당하는 장소이자 징벌의 대상이었다. <참고한 문헌 >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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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한 문헌 >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유아교육과 2학년 철학의이해 E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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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신체형





18세기에 형벌로서 신체형은 세분화한 고통을 창출해내는 일이며, 형벌의 희생자들을 낙인찍고 처벌하는 권력을 과시하기 위하여 조직된 의식이지 신체에 대한 마구잡이식의 처벌을 뜻하는 것이 아니었다. 형벌이 사람들의 구경거리가 되는 모습은 사라지고 신체에 대한 구속력이 완화되었다. 따라서 범죄의 진실에 대해 확증할 수 있는 증거가 필요했고 범죄자의 자백은 매우 유력한 증거였다. 그러나 이것으로 벌의 강도가 약해졌다고 보아서는 안 된다된다. 이러한 신체형은 대중들 앞에서 공개적으로 행해져 사람들의 구경거리가 되었다.
Ⅰ. 발췌요약
유아교육과 2학년 철학의이해 E형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Ⅰ. 발췌요약
다. 공개적인 형벌의 집행에서 신체는 또한 자신의 유죄선고를 공표하는 기능과 함께 자백을 통해 판결의 정당성을 주는 기능을 행하였으며 형벌의 대상이 되었다.
Ⅱ. 요약부분에 대한 讀書感想文
1. 감시와 처벌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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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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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범죄자에 대한 형벌은 범죄자의 신체를 불에 지지거나 사지를 절단하는 등의 신체에 직접적으로 고통을 주는 것 이었다. 그러나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에 이르러서는 이와 같은 형벌은 사라져간다. 형벌의 대상은 신체에서 사람의 정신으로 옮겨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