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들을 위한 비만클리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5:11본문
Download : 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들을 위한 비만클리닉.hwp
지능이란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개인별로 검사하는 표준화된 지능검사에 의한 평가로 얻어지는 수치이며, 정신지체란 이 들 검사에서 대략 70 이하의 IQ를 보일 경우이다. 성인기에 도달하면, 감독만 적절히 이루어지면, 기술이 필요 없는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 중증 IQ 25- 35정도)
정신지체의 3-4%가 여기에 속한다.비만 , 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들을 위한 비만클리닉인문사회레포트 ,
■ 프로그램(program]) 명
■ 목 적
■ 목표(goal)
■ 理論적 배경
■ 경험적 형성기반
■ 대상자 산출 과정
■ 프로그램(program]) 내용
■ 예산편성안
■ 인력구성편성안
정신 지체란 지능 발달의 장애로 인하여 학습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을 받고, 適應(적응) 행동의 장애로 관습의 습득과 학습에 장애가 있는 상태를 말한다.
Download : 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들을 위한 비만클리닉.hwp( 34 )
,인문사회,레포트
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의 비만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계획서로써 예산과 인력 구성 편성까지 기재 되어 있습니다. 교육보다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술의 훈련이 중요하다. 발생빈도는 전 인구의 약 2∼3%로 추정된다된다. 10대 후반기에 가면 초등학교 6학년 수준의 학습능력을 성취한다.
- 경증 (IQ 55-75정도)
정신지체아동의 85%이상이 이 범주에 속하며, 대개 학령기 이전엔 정상아동들과 구별하기 어렵다.
학습능력은 초등학교 2학 년 수준을 넘기가 어렵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즉 IQ가 70일 경우 검사방법에 따라 65-75의 차이를 보일 수 있따 따라서 IQ가 70-75인 경우라도 適應(적응)능력의 결핍이 뚜렷하면, 정신지체라 진단할 수 있따 이와 반대로 IQ가 70이하라 하더라도 適應(적응)능력의 장애가 없으면, 정신지체라 진단하지 않는다. 조기 아동기에 언어습득이 안되고, 학령기에 언어가 생기고 기본적인 자기위생관리 를 배울 수 있따
- profound ( IQ 20-25 이하)
정신지체의 1-2%…(skip)
비만






순서
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들을 위한 비만클리닉
장애인복지관 정신지체장애인의 비만을 방지하기 위한 program의 計劃書(계획서) 로써 예산과 인력 구성 편성까지 기재 되어 있습니다.
1. 지능지수(IQ)가 70~75 이하일 경우
정신지체로 판정되는 기준은 임상심리사가 검사한 표준화된 지능검사에서 70∼75 이하로, 정상인의 평균(average) 지능지수 100보다 30 이상 낮은 경우에 해당된다된다.
측정(測定) 된 IQ는 대략 5점정도의 검사에러를 보인다.
미국 정신지체학회에서는 1992년에 정신지체에 대한 정의(定義)를 다음과 같이 개정·공표하였다. 성인기에 가면, 약간의 배려만으로도, 독립적인 사회생활과 직업을 갖을 수 있따
- 중등도 (IQ35-55정도)
- 정신지체의 10%가 여기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