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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7: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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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베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두산베어스의 고객확보를 위한 marketing strategy 스포츠 MKT 선정배경 스포츠와 여가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증가 스포츠 산업분야에서의 경쟁의 심화 스포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충족의 必要性 두산베어스 선정이유 3 WBC와 올림픽으로 인한 팀원의 야구에 대한 관심의 증가 현장참여의 必要性 서울의 연고지 (접근의 편리성) 꾸준한 성적으로 인한 팀의 인기증가 3조의 조사目標(목표) 고 두산 베어스의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에 대한 주요 MKTintroduction 고객의 재구매(재관람) 여부analysis 고객의 만족여부 두산베어스 introduction 3 두산 베어스의 조직구도 프로야구 관중수 변화 4 프로야구 관중 수입 동향 4 두산베어스의 STP 3 Segmentation 야구장에 오는 연령대 ① 대학생 ② 중고생 ③ 직장인(20대 후반~30대) 40대 이상 ⑤ 초등학생 이하 Targetting 표적시장을 2030세대(대학생과 직장인)로 잡음 - [All2Txt:...
두산베어스의
고객확보를 위한 marketing strategy
스포츠 MKT 선정배경
스포츠와 여가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증가
스포츠 산업분야에서의 경쟁의 심화
스포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충족의 必要性
두산베어스 선정이유
3
WBC와 올림픽으로 인한 팀원의 야구에
대한 관심의 증가
현장참여의 必要性
서울의 연고지 (접근의 편리성)
꾸준한 성적으로 인한 팀의 인기증가
3조의 조사目標(목표)
고
두산 베어스의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에 대한
주요 MKTintroduction
고객의 재구매(재관람) 여부analysis
고객의 만족여부
두산베어스 introduction
3
두산 베어스의 조직구도
프로야구 관중수 변화
4
프로야구 관중 수입 동향
4
두산베어스의 STP
3
Segmentation
야구장에 오는 연령대
① 대학생 ② 중고생 ③ 직장인(20대 후반~30대) ④ 40대 이상 ⑤ 초등학생 이하
Targetting
표적시장을 2030세대(대학생과 직장인)로 잡음
-가장 역동적인 우리나라 소비자 중심에서도 그 核心(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음
-삶의 질적 풍요를 중시, 기성세대에 비해 레저/여가에 관한 지출이 많이 나타나는 여가에 대한 욕구가 강함
-작년보다 레저/여가관련 지출이 증가했다는 20대가 39.7%, 30대 36.0%로 전체 조사대상 平均(평균)인 33.0%보다 많았음 (관련기사 참조)
-2030세대들은 현재의 자신을 위해 기꺼이 소비하고, 흥미/오락 위주로 매체를 이용하는 등 즐거움과 현재의 만족을 최상의 가치로 여기고 있음
Positioning
-신규팬의 확보와 기존팬의 충성도를 고취시킬수 있는 marketing strategy을 통해 두산의 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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