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instance)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0:13
본문
Download : 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 조사.hwp
1. 우리나라 대형 할인점 실태
2. 할인점의 槪念 및 特性(특성)
3. 할인점의 戰略방향
4. 이마트
5. 홈플러스
6. 까르푸
1) 점포戰略
홈플러스는 국내에 가치점(value store)이라는 槪念을 처음으로 도입하였다. 현재 광역권 기준으로 98개 戰略상권을 도출해놓고 이 가운데 65개를 우선 출점 지역으로 선정해 출점 戰略을 수립하고 있다아
3) 가격戰略
경쟁 할인점 대비 3~5% 저렴한 최저가격을 추구한다.
홈플러스의 point사업 goal(목표) 는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으로 가격, 상품, 環境, 친절, 편의, culture 등에서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아
2) 입지戰略
부지 선정시 戰略적으로 상권 내 1번점이 가능한 지역에 출점한다. 후발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출점 상권에서 대부분 지역 1번점의 입지를 구축한 결과 시장점(長點)유율 면에서 1,2위를 달리고 있다아
테스코는 고객의 쇼핑편의성을 최우선시할 수 있는 입지를 선정한다. 가치점은 기존 할인점과는 전혀 다른 槪念으로 단지 상품을 싸게 파는 할인점이 아니라 고객들이 고품질의 상품을 싸게 구매하며,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포이다.할인점 , 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instance) 조사
,경영경제,레포트
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instance) 조사에 대한 글입니다. 이를 위해 계절요인, 소비…(To be continued )
할인점
Download : 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 조사.hwp( 11 )
설명






국내 대형 할인점 사례 조사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