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출현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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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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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출현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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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맞춤마케팅의 定義(정의)
2. 맞춤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3. 맞춤 마케팅에 core 포인트
4. conclusion(결론)
1. 맞춤마케팅의 定義(정의)
- 다른 사람과 구분되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 생산, 소량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경쟁사와의 소모적인 경쟁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core전략(strategy)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더 이상 ‘mean(평균)’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통신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점이 통화품질이라고 보고 이용자의 통화품질 불만을 직접 방문해서 해결하는‘굿타임 서포터스’서비스를 하고 있따 이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이내 소비자 불만사항 처리결과를 통보해 준다. 각각의 소비자들이 남들과 discrimination화된 개성을 추구하면서 일반 대중시장은 기존의 동질성을 상실하고 있따 시장이 점점 이질화되면서 틈새시장은 나날이 늘어나고 시장은 더 작게 세분화되고 있따 이런 틈새를 파고드는 것이 고객 한 명, 한 명의 욕구를 최대한 수용하는‘주문 맞춤 생산’이다. 이에 따라 지난 7월부터‘굿타임 경영’으로 경영방침을 구체화했다.
▲ KTF 의 맞춤마케팅
- KTF가 말하는 번호이동성의 가장 중요한 core은‘고객’이다.
2. 맞춤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 대량생산은 필연적으로 mean(평균)적인 고객을 예상하고 이들에 맞춰 표준화된 상품을 만들어 낼 수밖에 없다. 이는 KTF의 이용자가 서비스의 모든 분야에 걸쳐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굿타임’을 경험하게 하는 것을 취지로 삼았다.
또한 어디에서나 통화품질을 높이기 위해 올 하반기 2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해 빌딩 및 지하 공간 내 음영지역을 해소하는 등 통화품질 改善에 노력하고 있따 24시간 고객 상담서비스, 무제한 커플 요금제, 휴대전화를 분실하거나 고장났을 때 보상받는 제도인‘굿타임 단말기 insurance 지원 서비스’를 통해 타회사와 discrimination적인 고객만족을 추…(省略)
다. KTF는 이용자 개개인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이를 경영에 적용하고 있따 고객층을 보다 세분화해 연령, 라이프 스타일 등에 부합하는 휴대전화와 요금, 고객 서비스 등을 제공할 전략(strategy)을 세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