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성문화와 인터넷 음란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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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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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성은 스트레스 해소에서부터 사교, 오락, 유흥,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용된다된다. 인격적인 부분이어야 할 성이 상업저의적 전술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정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술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화되고 객체화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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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심지어 이런 광고도 있다 `여성의 68%가 경험이 있다 여성의 99%가 관심이 있다 ` 수영복을 입은 여작의 전신사진 옆에 새겨진 이 문안을 보면서 사람들은 아마 대부분 여성의 성겸험을 상상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무심코 보아 넘기는 이런 상품광고는 여성의 성적 매력과 에로티시즘을 부각시켜 여성을 인격체가 아닌 하나의 사물, 이미지 또는 익명의 성적 대상으로 전락하게 만든다.
우리는 `수용복을 입은 여성모델이 등장하는 자동차 타이어 광고`, `구두의 선(線)과 여성의 몸매가 비유되어 번갈아 크로즈업 되는 CF`, `남녀의 벗은 상반신이 나오는 환경을 생각한다는 어느 컴퓨터 신문광고` 등등의 광고를 일상생활에서 수없이 접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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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는 인간의 노동은 물론 사회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품가치로 전환하였으며, 인간의 성까지도 상품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