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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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5 16: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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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으로 경청하는 것은 경청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게 좋지 않다는 것이다.”이다. 그만큼 사람들의 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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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적인 시스템과 명확한 규칙만이 일관성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그리고 메리어트는 “직원을 잘 보살펴라, 그러면 그들이 당신의 고객을 보살필 것이다.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을 읽고나서 .
이 책은 호텔 업계의 살아있는 신화 메리어트의 경영철학을 intro 한 책이다. 또한 모든 일에는 적절한 시스템과 절차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만약 좋은 내용을 지닌 일관성 있는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어떻게 일을 해나가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내서 꼼꼼히 기록하고 훈련해서 문제점(問題點)이 없어질 때까지 계속해서 improvement(개선)해나가는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해주었다. 왜냐하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호텔 안팎을 거닐며 직원과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걱정거리를 진심으로 나누는 경영자만이 그런 호의적인 인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장 지향적 경영으로 공짜로 시장을 파악할 수 있고 고객의 목소리에 직접 귀를 기울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메리어트는 적극적인 형태의 경청에는 사람들의 망설임을 해소시켜 문제의 核心(핵심)에 접근하기 위해 질문을 던지는 행동도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직원을 최우선시하는 철학은 서비스 업종이 단순히 서비스 사업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을 상대로 사업을 하기 때문에 특히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대목이다. 메리어트를 120억 달러 상당의 범세계적인 서비스기업으로 키워낸 저자가 평생 동안 메리어트에 서 일하면서 체험했던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에 대12가지 경영철학이 담겨 있다 메리어트가 성공한 이유는 시간을 초월한 원칙들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시간을 초월한 核心(핵심) 가치와 영속적인 목적이 있다 두 번째는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세 번째는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한다에 있다 그 중에는 직원들이 상사 대하는 것이 즐거울 때, 그 상사는 훌륭한 현장형 경영자란 것 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