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삼성 전자 YEPP(옙) 마케팅 기획서 및 마케팅 조사 / 조사 제안서 1. 조사 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0:20본문
Download : 삼성전자 YEPP(옙) 마케팅기획서및 마케팅조사.hwp
하지만 꾸준히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고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2007년에는 세계시장 1위를 석권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두고 있따 . 조사동기 삼성은 현재 MP3시장의 1위 석권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2006년 시장점(長點)유율을 30%까지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따 하지만 이러 마케팅 계획 속에서도 Yepp은 여전히 소비자 선호도 2위자리만을 지킬 뿐이다. 실제로 국내 가격비교 쇼핑 포털 다나와(www.danawa.com 대표 성장현, 손윤환)가 2005년 10월14부터 11월10일까지 다나와 방문자 5774명을 대상으로 MP3P 이용자 present condition 조사를 한 결과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41%로 1위를 달렸다. - Yepp에 대한 소비자 광고 인지도 부족 - 소비자...
%20%EB%A7%88%EC%BC%80%ED%8C%85%EA%B8%B0%ED%9A%8D%EC%84%9C%EB%B0%8F%20%EB%A7%88%EC%BC%80%ED%8C%85%EC%A1%B0%EC%82%AC-1123_01.gif)
%20%EB%A7%88%EC%BC%80%ED%8C%85%EA%B8%B0%ED%9A%8D%EC%84%9C%EB%B0%8F%20%EB%A7%88%EC%BC%80%ED%8C%85%EC%A1%B0%EC%82%AC-1123_02_.gif)
%20%EB%A7%88%EC%BC%80%ED%8C%85%EA%B8%B0%ED%9A%8D%EC%84%9C%EB%B0%8F%20%EB%A7%88%EC%BC%80%ED%8C%85%EC%A1%B0%EC%82%AC-1123_03_.gif)
%20%EB%A7%88%EC%BC%80%ED%8C%85%EA%B8%B0%ED%9A%8D%EC%84%9C%EB%B0%8F%20%EB%A7%88%EC%BC%80%ED%8C%85%EC%A1%B0%EC%82%AC-1123_04_.gif)
%20%EB%A7%88%EC%BC%80%ED%8C%85%EA%B8%B0%ED%9A%8D%EC%84%9C%EB%B0%8F%20%EB%A7%88%EC%BC%80%ED%8C%85%EC%A1%B0%EC%82%AC-1123_05_.gif)
설명
Download : 삼성전자 YEPP(옙) 마케팅기획서및 마케팅조사.hwp( 23 )
조사 제안서 1. 조사 대상 - 삼성전자 Yepp Yepp은 98년 삼성...
[경제경영] 삼성 전자 YEPP(옙) 마케팅 기획서 및 마케팅 조사 / 조사 제안서 1. 조사 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2005년 12월 스포츠조선이 실시한 브랜드만족도 조사역시 mp3 분야의 경우 레인콤의 iriver U10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 코원 아이오디오(20%), 삼성 옙(11%), 애플(9%), 아이옵스(5%), 현원 모비블루(5%), 엠피오(4%), 소니 네트워크 워크맨(4%), 올림푸스 엠로브(1%)로 순으로 사용자순위가 파악됐다.
경제경영 삼성 전자 YEPP옙 마케팅 기획서 및 마케팅 조사 / 조사 제안서 1. 조사 대
순서
조사 제안서 1. 조사 대상 - 삼성전자 Yepp Yepp은 98년 삼성...
조사 제안서 . 조사 대상 - 삼성전자 Yepp Yepp은 98년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블루텍에서 처음 선보인 MP3브랜드이다. 제품 출시 초기에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였지만 곧이어 터진 음악파일 저작권 시비로 MP3시장이 잠시 위축되면서 Yepp의 규모도 축소되었다. 브랜드 선호도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리버와의 격차는 크고 Yepp을 추격하고 있는 i-pod이나 i-audio와는 별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Yepp으로써는 현재 자사의 drawback(걸점)을 파악하고 이를 改善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되었다. . 문제 상황 현재 Yepp이 처한 문제 상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그 후 애플이 MP3 시장을 넓혀갔고 국내에서는 중소기업이었던 레인콤, 코원 등이 MP3시장에 뛰어들면서 삼성은 선두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