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정] 통학교육과정이 theory 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20:20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공통.hwp
1. 통합교육과정의(定義) 理論(이론)적 배경
Ⅰ. 통합교육과정의(定義) 관념
Ⅱ. 통합교육과정의(定義) 歷史(역사)적 배경
III.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goal)
Ⅳ. 교육내용 및 활동선정의(定義) 원리
Ⅴ.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Ⅵ. 평가
2. 교육계획안
Ⅰ. 생활주제(가을)에 대한 주간교육계획안
3. 결론
서지사항
Ⅰ. 통합교육과정의(定義) 관념 교육에서 통합의 관념은 개인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와 구분이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가에 관심이 두어진다. 김재복은 통합의 관념을 다음과 같이 정의(定義)하였다. 즉, 통합은 실재에 대해 지각이 관련되는…(투비컨티뉴드 )
순서
1. 통합교육과정이 theory 적 배경, Ⅰ. 통합교육과정이 정이 , Ⅱ. 통합교육과정이 history(역사) 적 배경, III.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 Ⅳ. 교육내용 및 활동선정이 원리, Ⅴ.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Ⅵ. 평가, , 2. 교육계획안, Ⅰ. 생활주제(가을)에 대한 주간교육계획안, , 3. 結論, , Reference List, , reference(자료)크기 : 140K
레포트/기타
1.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Ⅰ. 통합교육과정의 개념, Ⅱ. 통합교육과정의 역사적 배경, III.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 Ⅳ. 교육내용 및 활동선정의 원리, Ⅴ.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Ⅵ. 평가, , 2. 교육계획안, Ⅰ. 생활주제(가을)에 대한 주간교육계획안, , 3. 결론, , 참고문헌, , FileSize : 140K , [통합교육과정] 통학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기타레포트 , 통합교육과정 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목표 교육내용및활동선정의원리 교사의역할과교수
Download : 교과교육론공통.hwp( 18 )






통합교육과정,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목표,교육내용및활동선정의원리,교사의역할과교수,기타,레포트
[통합교육과정] 통학교육과정이 theory 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
설명
다. 둘째, 모든 부분들이 함께 조화 있게 작용할 수 있는 유기체의 상태이다. 전체 속에서 부분들이 판별될 수 있지만 부분들은 개별적인 특징을 잃는다. 이것은 연합(association), 조정(coordination), 조직(organization) 등의 단어보다 훨씬 강한 뜻을 가진다. 김재복, 「교육과정의(定義) 통합적 접근에 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4, 14면 첫째, 부분들을 전체 속으로 모아 들이고 통합시키는 과정 또는 보다 높은 위계의 단위들을 산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