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 catchall3 | catchall.co.kr report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 catchal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3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8:26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ppt






,사범교육,레포트

1. 서론
• 도입배경
• 내신등급제란
• 특징과 결점
• 학생들의 혼란이 가중된 이유

2. 본론 (토론)
• “내신등급제, 대안은 없는가.”

3. 結論



현행의 수우미양가 제도는 총평점 5.0에 맞게, 그에 따른 석차와 평점산출합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교과교육론]내신등급제에대하여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론]내신등급제에대하여
다. A반에서 70점은 맞은 아이는 1~2등급이…(省略)
설명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1.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2.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3.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4.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5.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6.gif
내신등급제의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예 : 평점 4.3, 전교등수 20등/전교 총학생수)

**절대평가의 결점**
변별력이 없어지면서 100점 맞은 사람과 90점 맞은 사람이 똑같이 “수”를 받게 되는 경우 발생. 학교 내신 뻥튀기로 대거 평점 4.5가 넘는 학생들 발생.
현상 - 대학측의 내신 불신 및 암묵적 고교등급제 논란발생.
대안 - 대학측이 암묵적 고교등급제를 애써 부정하지만 믿을 수 없는 내신을 믿을 수 있게 만들어내자는 취지에서 내신등급제 탄생. 내신등급제란 어떤 점수를 받았건 상위 %로 나누는 것.

❍ 내신 등급제란
• 절대평가적인 내신평가제도
수를 받은 학생이 80명이면 80명 모두 “수”를 받음.

• 상대평가적인 내신등급제도
무조건 줄을 세워 1점 차이까지 등수를 매김.
상위 4%까지는 1등급
4~11%까지는 2등급
11~23%까지는 3등급
 
****즉, 공부를 잘하는 집단 안에 있으면 불리해진다. A반의 平均(평균)은 50점이고, B반은 70점이라면 B반의 내신은 무척 불리한 것이다. 내신등급제의 도입배경과 특징 및 문제점(問題點)을 정리(arrangement)하고, 이에 대한 대안에 상대하여 정리(arrangement)한 파워포인트 자료(data)입니다. 내신등급제의 도입배경과 특징 및 문제점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대안에 대해서 정리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순서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ppt( 45 )


내신등급제의 문제점(問題點)과 대응대책을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전체 12,5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