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marketing 분석 -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4:47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hwp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hwp( 73 )
[경영,경제]marketing 분석 -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경영,경제]marketing 분석 -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경영,경제,마케팅,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경제]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경영,경제]마케팅%20분석%20-%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2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1.gif)
![[경영,경제]마케팅%20분석%20-%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2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2.gif)
![[경영,경제]마케팅%20분석%20-%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2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3.gif)
![[경영,경제]마케팅%20분석%20-%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2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4.gif)
![[경영,경제]마케팅%20분석%20-%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2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5.gif)
![[경영,경제]마케팅%20분석%20-%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20-%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6.gif)
설명
마케팅 성공事例
차 례
T. G. I Fraiday`s 마케팅 事例 -1-
1. 외부 environment 分析 ………………………………… 1
1.시장分析
2.경쟁사 分析
3.소비자 environment
T. G. I Fraiday`s 마케팅 事例 -2-
2. 내부 分析 ……………………………………… 3
T. G. I Fraiday`s 마케팅 事例 -3-
3. STP strategy 分析 ………………………………… 4
(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goal)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T. G. I Fraiday`s 마케팅 事例 -4-
4. 마케팅 믹스 …………………………………… 6
(1)Product
(2)Price(고가격)
(3)Promotion
(4)Place
T.G.I Friday`s의 마케팅 事例 -1-
1. 외부 environment 分析
1. 시장分析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따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文化(culture) 적 變化에서 기안한 것이다.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適應)
2) 文化(culture) 적 요인 : 文化(culture) 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文化(culture) 도입,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세계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文化(culture) 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