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발전계획에 관한 집단의사결정 example(사례) 연구 - 방송대학의 지역분교 발전계획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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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11: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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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방송대학의 지역학습관이 지역분교로서 발전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5년내에 어떤 발전계획안(대안)들이 있을 수 있으며, 그러한 대안들은 어떠한 바람직한 절차를 거쳐서 어떻게 선정되어야 되는지를 보여 주려고 한다.
설명
순서






Ⅰ. 서 론
Ⅱ. 학교발전계획에 관한 집단의사결정
1. 집단의사결정 개요
2. 개인선호함수의 도출절차
3. 학교발전계획에 관한 집단선호함수의 도출방법
Ⅲ. 방송대학의 지역분교 발전계획(안)에 관한 事例적용
1. 적용개요 및 절차
2. 처리해야할문제의 주요속성 및 대안의 선정
2.1. test(실험) 집단의 확인 및 의사결정처리해야할문제 설정
2.2. 처리해야할문제의 주요속성 및 대안의 선정
3. 개인선호함수의 도출 및 적용
3.1. 속성 및 대안에 대한 의사결정자(피test(실험) 자)의 평가
3.2. 개인의 선호모형 도출
4. 집단선호함수의 도출 및 적용
4.1. 개요
4.2. 의사결정나무방법(decision tree method)
Ⅳ. test(실험) 결과의 검토 및 conclusion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기 연구된 “처리해야할문제유형별 개인선호함수의 도출절차” 에 대한 계속연구로서, 집단의사결정을 하기까지의 과정에 관한 연구이다.
Ⅱ. 학교발전계획에 관한 의사결정
1. 집단의사결정 개요
집단의사결정은 해법보다는 의사결정과정에 초점을 두어야 하며, 결정책임의 분담과 戰略(정책)의 검토시기 및 집단구조의 채택조건 등을 연구하지 않으면 안된다된다. Hogarth 는 집단의 작업을 分析(분석)시에 고려해야 할 요소로 ①처리해야할문제의 성격 ②집단성질의 원천 ③집단작업과정 등 세가지를 들고 있다 Einhorn과 Hogarth는 집단판단의 질(quality of group judgment)을 논함에 있어서 네가지 기본상황을 설정하고 모형test(실험) 을 하였다. Sniezek과 Henry는 집단견해 을 결정하는 방법으로 네가지 방법을 들었다. 각 대안들은 지역에서 예상하는 가능한 계획(안)들로서 불확실성이 많다고 할 수 있으나, 이러한 불확실성은 지역에서 예상하는 가능확률로 그 불확실성을 대체하였다. 셋째, 개인선호함수모형인 Keeney/ Raiffa의 다속성효용함수모형(MAUT)과 Saaty의 위계分析(분석)과정모형(AHP)을 적용비교하고, 넷째, 집단선호함수모형인 개인별 MAUT 의 average(평균)화방법, 선호변동비율법(PVR), 기하average(평균)에 의한 집단 AHP모형, Zeleny 의 타협해 등의 집단의사결정모형을 적용test(실험) 하고, 상호비교해 보려고 한다. 앞의 연구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할 것이다.
본 연구는 집단의사결정에 대한 實驗연구로서, 속성이 여러 개이고 의사결정단계가 두 개이며, 대안(발전계획안)들이 확정적이 아니고 발생확률을 가진 불확실한 대안들로서 복잡한 집단의사 결정해결해야할문제이다. , 학교발전계획에 관한 집단의사결정 사례연구 - 방송대학의 지역분교 발전계획 사례공학기술레포트 ,
학교발전계획에 관한 집단의사결정 example(사례) 연구 - 방송대학의 지역분교 발전계획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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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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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1
Keeney와 Raiffa도 집단의사결정을 개인선호의 총합으로 봤으며, 여러 구성원들의 갈등요소를 分析(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해서 새롭고 더 우수한 대안을 개발하여 종합적으로 우수한 대안인 건설적인 타협해(compromise solution)에 이…(skip)
본 연구는 집단의사결정에 대한 실험연구로서, 속성이 여러 개이고 의사결정단계가 두 개이며, 대안(발전계획안)들이 확정적이 아니고 발생확률을 가진 불확실한 대안들로서 복잡한 집단의사 결정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