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과 신학과의 관계에 대상으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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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9: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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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삶의 경험으로부터 진리를 유출하여 신학화 할 뿐만 아니라, 인문과학의 연구 결과들과의 대화를 통하여 그것들부터 얻은 통찰력을 사용한다는 의미에서 경험적이다.그럼 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기독교교육과신학





2. 현재 경험에 근거한 기독교신학과 기독교교육
신학적 반추의 권위를 현재 경험에 두는 신학을 경험신학이라고 부른다. 따라…(省略)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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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여기서 경험의 범위는 교회내의 경험만이 아니라, 인간의 삶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경험을 의미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기독교교육과신학 , 기독교교육과 신학과의 관계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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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리는 교육자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학습자가 그의 경험으로부터 성서 안에 있는 종교적 승인을 최대한으로 얻도록 도와주는 것이라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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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대해 J.M.Lee는 기독교교육 과정이 신학적 관념체계에 근거해서만 결정된다면 교육의 내용과 교육의 방법이 종종 이분되기 쉽다는 것을 지적하면서, 사회과학적 접근방법을 실마마리로 제시하였다.
현재 경험의 의미를 신학화하려는 시도는 교육을 통하여 학습자의 현재 삶의 의미를 기독교와 연관시켜 교육하려는 진보주의 기독교교육의 입장과 같은 맥락이다. 이 경험신학은 과거의 전승전달이나 해석보다는 인간 상황에서 경험되는 현재의 경험들을 신학적 반추의 reference(자료)로서 중요하게 취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