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의진출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4:35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의진출방법.hwp
간접수출을
하는 기업은 대개 제조 기업으로서, marketing 에 대…(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Download : 해외시장의진출방법.hwp( 85 )
해외시장의진출방법
해외시장의진출방법
해외시장의진출방법






,경영경제,레포트
다.
I. 수출(export)
한 기업이 해외 시장에 참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수출활동이라 할 수 있는데, 이
는 생산시설은 자국에 그대로 남겨두고 생산된 제품만을 해외시장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기업이 때때로 잉여생산품이 발생하는 경우, 그것을 국내에 상주하는 외국기업의 바이
어(buyer)를 통해 판매하는 등의 수동적 참여를 간헐적 수출(occasional exporting)이라
하고, 수출을 위한 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여 해외 시장의 확대를 꾀하는 것을 적극적
수출(active exporting)이라 한다. 국내 시장에서 스타트해서 어느 정도의 시
장위치를 점유 · 확보하여 성공을 거둔 후에 점차로 국내 시장의 한계를 느끼면서 해외시
장으로 진출하는 형태이다.
해외 시장 진출이 결정되어 진출할 시장이 선정되고 나면, 기업은 이들 해외시장에 대
한 최상의 진입방식을 결정해야 한다.
선진국기업의 해외진출은 대부분 점진주의 형태이나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하청형태의
진출도 상당히 많다. 이는 국내에서의 시장위치와는 관계없
이 외국의 구매자(buyer)와 연결되어서 창업 초기부터 수출시장으로 진출하는 형태이다. 어느 경우의 수출이건, 기업은 수출시장을 위해 제품을
수정할 수도 있고 수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기업이 택할 수 있는 수출의 방법으로는 간접수출과 직접수출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간접수출(indirect export)
간접수출이란 수출국 내에 있는 무역상을 통해서 수출하는 형태를 말한다.
해외시장의진출방법해외시장의진출방법 , 해외시장의진출방법경영경제레포트 ,
해외 시장의 진출 방법
목차
* 해외 시장의 진출 방법
Ⅰ. 수출
1. 간접수출
1) 국내소재 수출상
2) 국내소재 수출대리점
3) 협동조합
2. 직접수출
1) 국내소재 수출부
2) 해외 판매지점 또는 자회사
3) 해외 순회 판매원
Ⅱ. 합작투자
1. 라이센싱
2. 계약생산
3. 관리계약
4. 공동소유
Ⅲ. 직접투자
* reference
* 해외 시장의 진출 방법
기업이 해외에 진출하는 데에는 두 가지의 다른 과定義(정의) 형태가 있다
첫째, 점진주의적 해외 시장 진출의 형태이다.
1970년대 중반에 이 간접수출 내지 하청수출이 우리나라 수출의 주종을 이루었으며,
이는 주로 국내에 진출해 있던 외국의 무역중개상들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다.
둘째, 하청형태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