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읽기 교수학습 理論(이론)-초등학생이 읽고쓰기,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 > catchall4 | catchall.co.kr report

읽기 교수학습 理論(이론)-초등학생이 읽고쓰기,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 > catchal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4

읽기 교수학습 理論(이론)-초등학생이 읽고쓰기,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4:11

본문




Download : 읽기 교수학습 이론-초등학생이 읽고,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hwp




따라서 텍스트의 내용도 초등학생들이 실제 생활 주변에서 느낄 수 있는 것들이 포함되는 쪽으로 선택의 폭을 좁혀 나갔다.





설명

1. 들어가며
2. 지도의 주안점
3. 지도도서의 선정
4. 지도도서의 introduce
5. 독서지도 과정
6. 느낀점



2. 지도의 주안점

읽기 지도(독서 지도)가 단순히 ‘읽는’ 능력의 배양만이 아니라면 그 과정은 기능과 능력(Skill and Ability)의 고양 뿐 만아니라 읽기전의 태도, 읽기의 과정, 읽은 후의 마음의 變化(변화)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할 것이고 쓰기는 읽기의 부산물은 아니지만 읽기 과정을 통하여 얻은 사고의 작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이 드러나는 글쓰기가 뒤 따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초등학생들이 살아있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자신 주변에 있는 것들을 주제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지도의 대상은 2, 3학년 정도의 저학년으로 택하였다. 이러한 점들을 염두에 두고 도서 선정 및 지도 과정에서 초등학생들이 읽은후 스스로 느낄 수 있을 만한 텍스트를 고르는데 노력하였다. 인지적인 측면보다는 정서적인 글을 읽은후 글쓰기를 하기위해서 저학년일 때부터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3. 지도도서…(省略)

,감상서평,레포트
읽기지도방법[1] , 읽기 교수학습 이론-초등학생이 읽고,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읽기지도방법[1]
읽기 교수학습 理論(이론)-초등학생이 읽고쓰기,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




읽기%20교수학습%20이론-초등학생이%20읽고,%20느끼고,%20글쓰기로%20이어질%20수%20있는%20독서%20지도%20모형_hwp_01.gif 읽기%20교수학습%20이론-초등학생이%20읽고,%20느끼고,%20글쓰기로%20이어질%20수%20있는%20독서%20지도%20모형_hwp_02.gif 읽기%20교수학습%20이론-초등학생이%20읽고,%20느끼고,%20글쓰기로%20이어질%20수%20있는%20독서%20지도%20모형_hwp_03.gif 읽기%20교수학습%20이론-초등학생이%20읽고,%20느끼고,%20글쓰기로%20이어질%20수%20있는%20독서%20지도%20모형_hwp_04.gif 읽기%20교수학습%20이론-초등학생이%20읽고,%20느끼고,%20글쓰기로%20이어질%20수%20있는%20독서%20지도%20모형_hwp_05.gif



Download : 읽기 교수학습 이론-초등학생이 읽고, 느끼고, 글쓰기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서 지도 모형.hwp( 31 )


레포트/감상서평



다. 그리고 읽기가 끝나고 지도가 끝맺는 것이 아니라 초등학생들이 텍스트를 읽은 후 자신의 사고를 생활 주변의 글로 나타낼 수 있도록 읽기 지도의 방향을 두었다.
전체 12,49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