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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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10: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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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목적은 기업 목표(goal)의 달성을 위한 제품 수요의 개발, 기업 이미지의 제고와 소비자에 대한 만족의 제공, 사회적·경제적 복지의 개발 등에 있다아(D·코엔, 1972년)
⑥광고란, 명시된 광고주의 의도에 따라 아이디어·상품·서비스 등에 대해 전개되는 유료이면서도 비인적(非人的) 형태의 정보전달 및 그것을 포괄하는 총체적 활동을 말한다(Woodrow Wirsig, 이것은 미국 여러 대학에서 주로 광고·marketing ·저널리즘·경영학 등을 담당하는 교수 64명에 의해 구성된 광고위원회의 definition 이다).
⑦광고란 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목표(goal)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해 유료(有料)로 전달하는 일체의 행위(미국 광고대행사 협회)
⑧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 형태의 비인적 說明(설명) 및 판매촉진 활동의 모든 것이며, 잡지·신문의…(To be continued )
설명
본 data(자료)는 광고에 대해 조사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광고란무엇인가 , 광고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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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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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광고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광고의 개념(槪念) definition
1) 광고의 definition
2) 광고의 조건
3) 광고의 위치
2. 광고의 유형과 종류
1) 광고의 종류
2) 광고의 유형 : 한민희·장대련(1997) 저서의 광고 경영론
3. 광고의 기능
1) 이두희(1999) 광고론
2) 광고의 긍정적 기능
3) 광고의 부정적 기능
4. 광고의 구성
1) 광고의 작용
2) 광고의 요소
3) 광고를 맡은 기관
5. 광고의 사회적 역할
1) 다섯 개의 논점
2) 순기능적 역할과 역기능적 역할
3) 광고와 소비자주의
6. 광고 규제
1) 목적
2) 종류
참고reference(자료)
1. 광고의 개념(槪念) 이해
1)광고의 definition
①광고는 유료(有料)의 매스커뮤니케이션이며 그 최종목적은 정보를 전달하여 광고주에게 유리한 태도를 조성함과 동시에 행위(일반적으로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유인하는 데 있다(R. H. Colley).
②광고란, 이익의 최대화를 기하기 위해 소비자를 설득하려는 정보의 매스커뮤니케이션이다(C. A. Kirkpatrick).
③광고는 기업, 조직, 개인이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비인적이고 시각적, 또는 구술적인 메시지이다.(A·W·후레이, 1953년)
④광고는 상품·서비스의 판매 또는 호의조성 등을 의도하는, 유료이며 직접 적·대인적 접촉 이외의 상품·서비스 또는 아이디어 등에 대한 정보전달의 한 수단이다(Robert Vincent Zacher).
⑤광고는 기업의 관리 하에 있는 활동이며, 대중 매체를 이용하여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하기 위해 창조 기술을 사용한 것이다. 이것은 제품·서비스의 판매에 직접·간접적으로 effect(영향) 을 미치며, 또는 아이디어 혹은 사고 방식을 인정받기 위한 권유도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