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캐릭터의기능과효용성에관한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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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8: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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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캐릭터의기능과효용성에관한연구
스포츠 캐릭터의 기능과 효용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Function and the Use of Cartoon Characters : Focusing on the Cartoon Character Industry
육조영(한국스포츠산업개발원)1)?이동욱(초당대학교)2)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오늘날 인류는 文化(culture) 전쟁의 시대에서 文化(culture) 적인 질을 추구하고 시급히 상품의 고급화를 찾아야 하는데 그것은 ‘文化(culture) 를 상품에 심는 것을 의미한다.’ 文化(culture) 적 부가가치의 창출은 국제적 공감대를 전제하기 때문에 한 나라의 文化(culture) 는 국제적 보편성을 필요로 한다. 이미 다수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및 TV용 영상물과 전자오락게임 같은 멀티미디어 등이 그와 같은 文化(culture) 의 성격을 뚜렷이 드러내 주고 있다 이와 같은 文化(culture) 적 變化(변화)는 인터넷(Internet), 인트라넷 등의 정보망의 확대 보급으로 대중文化(culture) , 미디…(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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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캐릭터의기능과효용성에관한연구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철저한 약육강식의 생존논리가 지배하는 질 좋은 상품만 살아남는 시장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文化(culture) 적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文化(culture) 상품(cultural products)’이라고 할 수 있다 文化(culture) 상품은 기술 집약적이고 아이디어 집약적인 고급상품이다. 우리는 이미지 세계의 특수한 미디어 文化(culture) 에서 살고 있다 미디어 통한 이미지의 대량복제 및 그 유포는 현대생활의 본질을 變化(변화)시켰으며 포화상태의 광고, 잡지, 영화 프로그램(program]) 들 그리고 텔레비전의 침입으로 현실에 대한 우리의 공동감각은 그것이 사진과 자연현상에 대한 직접적인 watch에 의거하는 것처럼 미디어에 의존하고 있다
1) 원장 2) 전임강사
특히 영상, TV, 만화, 게임 등 각종 멀티미디어 부문에 커다란 영향력을 끼치며 21世紀 최고의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떠오른 캐릭터 산업은 매스미디어에 의해 철저하게 지배받고 있다 21世紀 文化(culture) 는 상호작용 디지털미디어기술(interactive digital media technology)로 뒷받침되는 상호작용 文化(culture) (interactive culture)가 두드러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