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중국문화의 이해] 중국 차 문화 탐방기[중국문화 카페 라오상하이 탐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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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03: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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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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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 culture의 이해
中國culture 카페 라오상하이
中國 차 culture 탐방기
목 차
서론
본론
1. 中國 culture 카페 라오상하이
2. 中國 차의 歷史
3. 中國 차 culture
4. 中國 차의 종류
5. 차로 손님을 대접하는 中國 풍속의 기원
6. 차의 효능과 차 마시는 법(中國茶 茶禮)
7. 라오상하이 탐방기
結論(결론)
서론
中國의 전체 인구는 13억 명으로,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으며 전 세계 인구의 5/1이 中國에 살고 있고 국토는 아주 넓어서 세계에서 3번째로 크다.
中國에는 56개의 민족이 있는데 한족, 장족, 회족, 만주족 등 소수 민족들도 자리하고 있고 아직도 그중에는 자신 고유의 언어와 culture를 지키는 민족도 많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차 잎만 있으면 언제든지 차를 마실 수 있도록 끓는 물이 준비되어 있따 中國인이 기름기 많은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살이 찐 사람이 적은 것이 차를 마셔 단백질과 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들은 中國에서 서로 공존하면서 살아가고 있따 먹는 것을 좋아하는 中國 사람들은 차를 아주 가까이 하고 하루도 차 없이는 못 사는 민족이다. 세계 4대 문명의 발상지의 하나인 황허 문명에서부터 처음 된 中國의 유구한 歷史는 문자로 기록되기 처음 된 것도 5천년이 넘는다. 中國은 오랫동안 왕조가 계속되다가 공산혁명이 일어나 1949년에 사회주의 국가가 되었고, 폐쇄적 정책을 펼쳤지만 1980년대 초 덩샤오핑이 집권해 개혁, 개방을 추진하면서 경제가 급성장했고, 짧은 시간에 놀라운 발전을 이루었다. 中國의 culture를 이해하는 데는 中國차 culture를 공부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하고 中國차 culture에 대해 조사…(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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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中國의 차 culture는 日本(일본)과 우리나라의 차 culture(茶道)와는 달리 생활의 일부로서 자리하여 서민들의 삶 속에서는 오히려 수분공급을 위한 음료수 대용의 자리를 점하고 있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