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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벌사회의 대한민국 그 문제점(問題點) 및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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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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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분에 있어서 다른 선진국들과 상당히 뒤쳐져 있음을 알 수 있다아 또한 “한국은행 집계를 보면, 지난해 우리나라 가계의 소비 지출액(명목가격)에서 국내 사교육비 지출액은 2003년의 7조4200억 원에 견줘 7.3% 늘어난 7조9600억 Cause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유학 및 연수비로 국외로 빠져나간 돈은 24억9천만 달러(2조8400억 원)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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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에서 이러한 실정을 두고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이 미달이니 수능 난이도를 높여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 사교육에 대한 지출은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아 최근 발표된 OECD교육지표에 따르면 교육비 중 민간부담률은 초·중등의 경우 18%로 OECD 평균(average)인 7%보다 2배정도 높으며, 고등교육 단계에서의 부담률은 76%로 OECD 평균(average)인 20%와 비교해 볼 때 4배 이상 높다. 지난해 극심한 내수침체 속에서 가계의 가처분소득이 늘지 않았는데도 학원비 등 사교육비 지출은 오히려 늘린 셈이다. 각 과목들 각각의 단편적인 부분만 교육하고 있다아 따라서 학생들은 수능 문제에 맞게 교육하는 학원이나 과외를 찾게 되고 가定義(정의) 사교육비용에 대한 부담은 늘어만 가는 것이다.
여기서 한 번 더 사교육에 대해 짚고 넘어가겠다. 현재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종합적으로 출제되고 있다아 하지만 학교에서는 이러한 교육을 하지 않는다. 과연 수능 난이도를 높인다고 해서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이 올라갈까? 이렇게 되면 더더욱 사교육에 대한 지출만 늘 뿐이다.” 고 했다. 가계의 교육비 지출액에서 사교육비가 차지하는 비중(국외교육비 포함)은 2000년 33.0%에서 2001년 36.3%, 2002년 37.6%, 2003년 39.7%에 이어 지난해엔 41.3%로 40%를 넘어서는 등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아 이는 공교육이 가계의 교육 수요를 채워주지 못하는 비율도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학벌사회의대한민국 , 학벌사회의 대한민국 그 문제점 및 대안경영경제레포트 ,




다. formula적인 유학·연수 경비 이외에 동반 가족의 생활비 등을 포함한 실제 총 유학·연수 경비는 지난해 71억 달러(8조1천억 원)에 이른 것으로 한국은행은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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