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혈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1:05본문
Download : 어혈은무엇인가.hwp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말이며 지금도 사용하는데 어혈의 실체에 들어가면 내가 주장하는 것과는 그 내용에 있어 차이가 난다. 혈액 속에 사는 백혈구가 죽을 수 있는 모든 소지는 어혈이 생기는 원인(原因)이라고 보면 된다 이러한 사실을 알면 모든 증상에 대한 이해도 쉽고 치료도 쉬워진다. 피의 ingredient을 살펴보면,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및 각종 영양소와 수분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혈구란 미생물로서 내가 어혈이라 주장하는 것은 이러한 미생물이 죽은 것이다. 나는 어혈을 죽은피라는 개념(槪念)으로 쓴다. 생혈은 온도가 식어야 응고되지만 어혈은 나오면서도 뻑뻑하며, 나오는 순…(To be continued )
■ 사혈은 왜 해야 하는가, , ■ 어혈은 왜 빼주어야 하는가, , ■ 사혈의 역사, , ■ 사혈점의 이해, , ■ 안전한 사혈법, FileSize : 24K , 어혈은 무엇인가의약보건레포트 , 어혈 사혈 사혈점 역사 사혈법
어혈은 무엇인가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어혈,사혈,사혈점,역사,사혈법,의약보건,레포트
다. 이 어혈이 증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다. 간 기능이 나빠도 신장기능이 나빠도 스트레스를 받아도 중금속이 누적되어도 화학물질이 쌓여도 농약, 방부제 등의 독극물로 인해서도 어혈이 생겨서 쌓인다.
설명
Download : 어혈은무엇인가.hwp( 86 )
■ 사혈은 왜 해야 하는가, , ■ 어혈은 왜 빼주어야 하는가, , ■ 사혈의 歷史(역사), , ■ 사혈점의 이해, , ■ 안전한 사혈법, 자료(資料)크기 : 24K
■ 사혈은 왜 해야 하는가
■ 어혈은 왜 빼주어야 하는가
■ 사혈의 歷史
■ 사혈점의 이해
■ 안전한 사혈법
우리는 흔히 죽은 피, 혹은 어혈이란 단어를 들어왔다. 이치의술인 한의학에서는 죽은피를 어혈로 보며 分析적 의학인 서양의학에서는 콜레스테롤을 그것으로 간주하는데, 난 이 두 가지가 섞인 것이 어혈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생각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사람의 생각으로 어혈과 생혈은 분명히 구분된다 생혈도 빼내어 온도가 식으면 응고가 되지만 어혈과는 다르다. 이것이 죽으면 소변을 통해서 나오기도 하지만 일부는 모세혈관에 걸려 쌓이게 되며,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 녹아서 서로 엉겨붙어 마치 묽은 엿물처럼 되는데 이것을 어혈이라 한다. 하지만, 이것도 ingredient검사를 해 보면 ingredient학적으로는 지방질과 단백질로 분류 될 테니 콜레스테롤이라 불러도 단면만 보면 틀린 말은 아니다. 사혈을 하다보면 어혈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는데 어혈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응고된 피, 솜이 못 빨아들이는 피가 어혈이라고 말하면 생혈도 공기 중에 노출되면 굳는다는 식으로 말하곤 한다. 지방질과 단백질을 과잉섭취해도 이것이 인체에 쌓이니 두 가지가 섞였다 한들 ingredient학적으로 보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