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개념(槪念)의 선택 및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4:35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개념의 선택 및 비판.hwp
『배웠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이제까지 교육과정에 관한 수업을 받고 있었지만 ...
레포트/사범교육


다.
한 대상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이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定義(정이)도 여러 가지이기 마련이다. 『배웠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이제까지 교육과정에 관한 수업을 받고 있었지만 ... , 교육과정 개념의 선택 및 비판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육과정 개념의 선택 및 비판.hwp( 49 )
순서
교육과정 개념(槪念)의 선택 및 비판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육과定義(정의) 여러 가지 개념(槪念)에 대해 배웠다.
설명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육과定義(정이) 여러 가지 관념에 대해 배웠다. 『배웠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이제까지 교육과정에 관한 수업을 받고 있었지만 아직도 가장 기본적인 그 대상의 관념에 대하여도 제대로 모르고 있었다는 부끄러운 사실을 인식할 수 있었고, 이 수업 시간을 통해 여러 관념들에 대해 알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비판까지 했으니 내 행동에 바람직한 번화가 일어나지 않았나라고 생각해서다. 교육과定義(정이) 관념도 그러하다. 교육 과定義(정이) 관념은 크게 ①학습 program으로서의 교육과정②강좌 내용으로서의 교육과정③계획된 학습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④학교의 지원 아래 학습자가 갖게 되는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⑤일련의 의도된 학습성과의 구조적 체계로서의 교육과정⑥교육행위를 위한 (문서화된 )계획으로서의 교육과정으로 규정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①은 관념규정을 『학교에 의해서 제공되는 일련의 교과의 목록 또는 학습program』으로 ②는 『어떤 program의 특정 강좌 내용 또는 안내서나 교과…(skip)
,사범교육,레포트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육과정의 여러 가지 개념에 대해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