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1:00
본문
Download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hwp
또 인도네시아(4.1%), 베트남(2.5%), 말레이시아(1.9%) 지역에도 수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장르별로 살펴보면, 드라마가 1640만달러(76.8%)로 가장 많았으며 애니메이션(8.9%), 오락(5.5%), 다큐(1.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설명
순서
한류현상과방송프로그램수출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hwp( 57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
1.방송program 수출 흑자의 주역, 한류(韓流)
2.동아시아 각 국의 방송환경과 한류
중 국
대 만
홍 콩
싱가폴
베트남
3.한류에 편승한 수출의 문제와 해결方案
수출 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면, 방송program 수출 대상국가는 대만이 33.2%로 가장 높았으며 中國(17.2%), Japan(10.8%), 홍콩(9.4%) 순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의 드라마 수출을 보면, 올해 1월 〈인어아가씨(MBC)〉가 대만 최대 케이블TV인 GTV에 52만5천달러(약 6억3,000만원)에, 지난해 3월 SBS의 〈피아노〉가 29만달러를 받고 홍콩의 배급사 미디어뱅크에 Japan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배급 조건으로 팔렸으며, MBC의 〈이브의 모든 것〉은 Japan 아사히TV에 18만달러에 판매됐다. 이와 함께 中國에 〈네 자매 이야기’(MBC)〉, 대만에 〈지금은 연애중’(SBS)〉, 〈순풍산부인과(SBS)〉, 〈여인천하(SBS)〉, 〈명…(skip)
한류현상과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
,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