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격고있는 클라이언트문제사정과 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 1회차~10회차 개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2:27
본문
Download : 문제를 격고 있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사회복지적 개입계획서.hwp
2. ct의 문제를 파악한다.
4. 기관에 대한 역할을 인식시켜준다.
4. 기관에 대한 역할을 인식시켜준다.
3. 클라이언트 가족의 욕구를 파악한다.
4. 기관에 대한 역할을 인식시켜준다.문제를격고있는 클라이언트문제사정과 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 1회차~10회차 개입
개입계획서,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클라이언트,문제사정,사회복지개입계획서,문제학생개입계획서,인문사회,레포트
문제를격고있는 클라이언트문제사정과 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 1회차~10회차 개입 , 문제를격고있는 클라이언트문제사정과 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 1회차~10회차 개입인문사회레포트 , 개입계획서 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 클라이언트 문제사정 사회복지개입계획서 문제학생개입계획서
설명
Download : 문제를 격고 있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사회복지적 개입계획서.hwp( 62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문제를 격고 있는 클라이언트 문제사정과 사회복지적 개입計劃書(계획서) 1회차~10회차 개입1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2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2.5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3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4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5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6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7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8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9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10회차 개입計劃書(계획서)
1. ct와의 rapport를 형성한다.
개별상담
1. rapport형성
- 초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Rapport형성.
- 호칭정하기
-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이 된다는 것을 설명(explanation)
▶ 개별화의 원칙, 비밀보장의 원칙
2. 기관紹介(소개)
- w`er 紹介(소개)(소속, 지위, 이름)
- ct에게 기관의 목적·정책·기능을 설명(explanation)(기관 팸플릿 제공)
3. 문제 및 욕구파악
- 문제의 성…(투비컨티뉴드 )
문제를격고있는 클라이언트문제사정과 사회복지적개입계획서 1회차~10회차 개입
다.
3. ct의 문제 이해정도와 욕구를 파악한다.
개별상담
1. ct와의 rapport형성
- ct의 초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Rapport형성.
- w`er 紹介(소개)(소속, 지위, 이름)
▶ 개별화의 원칙, 임파워먼트, 강점theory(이론)
2. 기관紹介(소개)
- ct에게 기관의 목적·정책·기능을 설명(explanation)
-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이 된다는 것을 설명(explanation)
▶ 비밀보장의 원칙
3. 문제파악
- 담임교사를 통한 ct의 정보수집
- 문제의 성격파악
- 문제의 중요성 파악
- 체크리스트를 통해 문제의 근본적인 Cause 파악
▶ 개방형 질문, 의도적 감정표현, 부정
4. ct의 이해 및 욕구 파악
- 문제에 대한 ct의 노력과 방법파악
- 클라이언트의 기대와 기관의 원조에 대해 파악
사례(instance)관리자
상담가
지지자
정보제공자
전문가
계획자
1. 가정방문을 통한 가족 상담
2. ct 가족 intake 실시
3. ct와 가족의 욕구파악
회 차
목 표
개입방법
내 용
w`er 역할
향 후 계 획
2
회
차
1. 클라이언트 가족과 rapport를 형성한다.
개별상담
1. ct와의 rapport형성
- ct의 초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Rapport형성.
- w`er 紹介(소개)(소속, 지위, 이름)
▶ 개별화의 원칙, 임파워먼트, 강점theory(이론)
2. 기관紹介(소개)
- ct에게 기관의 목적·정책·기능을 설명(explanation)
- 상담내용은 비밀보장이 된다는 것을 설명(explanation)
▶ 비밀보장의 원칙
3. 문제파악
- 담임교사를 통한 ct의 정보수집
- 문제의 성격파악
- 문제의 중요성 파악
- 체크리스트를 통해 문제의 근본적인 Cause 파악
▶ 개방형 질문, 의도적 감정표현, 부정
4. ct의 이해 및 욕구 파악
- 문제에 대한 ct의 노력과 방법파악
- 클라이언트의 기대와 기관의 원조에 대해 파악
<중 략>
개 입 계 획 서
회 차
목 표
개입방법
내 용
w`er 역할
향 후 계 획
1
회
차
1. ct와의 rapport를 형성한다.
3. ct의 문제 이해정도와 욕구를 파악한다.
2. ct의 문제를 파악한다.
2. 클라이언트 가족의 문제를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