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윤리적 기업 - 파타고니아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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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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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타고니아는 처음부터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배려를 우선으로 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재활용이다. 소비자가 더 이상 입을 수 없는 옷을 매장에 가져가면 파타고니아가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것.
2005년부터 재활용을 위해 수거한 옷의 양은 모두 45톤, 그중 34톤이 새 옷으로 만들어졌다. 파타고니아는 소비자들에게 “줄이세요(reduce), 고쳐 쓰세요(repair), 다시 사용하세요(reuse), 재활용하세요(recycle), 지속 가능한 세상을 구상하세요(reimagine)” 같은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사회과학] 윤리적 기업 - 파타고니아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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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윤리적 기업 - 파타고니아에 관해
1973년 설립한 파타고니아(Patagonia)는 이런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생각을 제품에 녹여내는 아웃도어 브랜드다. 이본 취나드는 가파른 암벽을 타면서 산에 버린 수많은 클립이 자연을 훼손한다고 판단했고, 파타고니아의 경영에서 자연environment(환경) 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그는 ‘environment(환경) 에 influence을 주지 않으면서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내고, environment(환경) 위기를 해결하는 데 영감이 되는 사업’을 추구한다. environment(환경) 과 관련한 문제를 公式(공식) 블로그에 올리는 것은 물론이고, 이에 대한 파타고니아의 생각이 담긴 문구를 티셔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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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57년 등산 장비를 만들어오던 파타고니아의 창립자 이본 취나드(Yvon Chouinard)가 야외 활동 전문복을 만들면서 처음 됐다. 원단을 재사용할 수 없을 때는 다른 용도를 찾아낸다고. 또한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 PCR(Post Consumer Recycled) 플리스(fleece)를 만드는데, 이것은 파타고니아만의 독특한 소재인 신칠라 플리스의 기초 원단으로 사용된다 1985년부터 매년 전체 매출의 1% 또는 이익의 10% 중 더 많은 금액을 environment(환경) 운동 단체나 environment(환경)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하며, 2000년부터는 파타고니아의 제품이 디자인돼 입고되기까지 발자취를 추적하는 웹사이트 ‘Footprint Chronicles’를 처음 했다. 대표적인 것이 ‘친environment(환경) 평상복 순환 제안(Common Thread Initiative)’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