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교육] 사회(지리)과 수행평가 기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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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0: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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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토의 이해
6. 수행평가의 개요
순서
10. 평가 기준
- ‘사회 환경과 인간이 환경을 어떻게 이용하고 오용하는가’에 이르기까지 ‘인간-사회-환경 과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평가한다. 참고자료:『고등학교 한국지리』 황만익 외 7인 / 지학사 / 2005년 『고등학교 한국지리』 조화룡 외 7인 / 금성출판사 / 2004년 『EBS 수능특강 한국지리』문영일 외 5인 / 한국교육방송공사 / 2008년 『지리교육학의 이해』 서태열 / 도서출판한울 / 2006년 『지도학 및 원격탐사』 2007년
『EBS 수능특강 한국지리』문영일 외 5인 / 한국교육방송공사 / 2008년
[지리 교육] 사회(지리)과 수행평가 기준안
1. 수행평가 주제
『지도학 및 원격탐사』 2007년
1. 수행평가 주제
2008년 3월 31일까지 (1학기 수행평가)
7. 수행평가의 목표
과제課題1. 주어진 지형도의 기호를 파악하고 그것을 토대로 그 지역의 지리적 특징을 서술하시오.- 등고선 analysis
설명
참고로 A+받은 레포트(report) 입니다.
(3) 지리 정보의 수집과 analysis
지리교육, 수행평가 기준안, 사회과, 한국지리
1. 정보화 사회와 지리 정보
3. 수행평가 대상
2. 수행평가의 목적
『한국지리 교과서』
『사회(지리)과 수행평가 기준안』 참고로 A+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課題2. 주어진 등고선의 축척을 파악해 주곡선과 계곡선을 구분하고 분수계와 하계망을 표 시하시오.
[목차]
5. 수행평가 제출 시한
지형도 analysis을 통해 실제 지형을 파악한다.
5. 수행평가 제출 시한





- 지형도 해석
2. 수행평가의 목적
8. 수행평가 내용
3. 수행평가 대상
6. 수행평가의 개요
지형도 analysis
과제課題3. 등고선을 보고 A-B의 단면도를 그리고 지형의 특색을 說明(설명) 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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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한국지리』 조화룡 외 7인 / 금성출판사 / 2004년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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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교육학의 이해』 서태열 / 도서출판한울 / 2006년
『사회(지리)과 수행평가 기준안』
[본문 일부]
4. 수행평가 관련 단원
- 지도를 비롯한 시각적 지리data(資料)의 표현, 이를 이용한 공간정보의 수집, 획득, 조직, analysis, 해석의 과정을 통한 의사소통의 능력, 즉 지리도해력을 평가한다.
참고자료(資料):『고등학교 한국지리』 황만익 외 7인 / 지학사 / 2005년
9. 평가 계획
- 지리교육에 있어서 진정한 평가는 진정한 지리의 수행 여부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
4. 수행평가 관련 단원
- 패턴의 지각 및 비교 능력, 정향 능력, 시각화 능력을 포함한 통찰력과 안목을 의미하는 공간능력을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