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9:47본문
Download :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hwp
정신적으로 안정된 교사는 영유아와 다른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 줄 수 있따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교사는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 뿐 아니라 유아들에게 좋은 모델로서 좋은 effect(영향) 을 줄 수 있따 자신의 일에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의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는 질을 향상시키는 요소가 된다
같이 근무하는 동료 교사들과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시…(省略)
다.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고 허용 적으로 돌보아 줄 수 있어야 한다.
영아와 친밀한 정서적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며 영아의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
첫째 교사의 자질이 있어야한다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 해야한다
보육교사는 observe력 또한 겸비해야 한다.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교사는 자신의 건강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며, 정신 또한 건강해야 한다.



Download :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hwp( 80 )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 ,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사범교육레포트 ,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
보육학개론,-,질,높은,보육을,위한,노력,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
보육학개론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
]] 질 높은 보육을 위한 노력
- 보육교사
보육교사는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라고 볼 수 있다 일반 교사와 달라야 한다. 신체적으로 건강한 교사는 영유아들의 요구에 민감하게 reaction(반응)하고 그들에게 풍부한 기회를 마련해주는 가운데 기쁨을 느낀다. 교사가 감定義(정이) 기복이 심하거나 통제가 안 된다면 아이들에게 부정적 effect(영향) 을 줄 수밖에 없다. 교사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영아의 불안감을 해소해 주고 영아가 건강하게 adaptation(적응) 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온화하고 따뜻한 태도로 대해야 한다.
보육교사는 항상 충분한 신체적인 접촉을 하며 보살펴 줄 수 있어야 한다. 영아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정서적으로 지지하며, 영아의 감정을 수용해 줄 수 있어야 한다.
한 아이 하나하나를 observe하고 관리해서 기록 하여야한다
보육교사는 인간에게 애정으로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유아들은 그런 교사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될 때 안정감과 자존감을 느낄 수 있으며, 건전한 성장과 발달 들은 저절로 이루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