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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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8: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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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는 고전파의 새로운 양식으로 들수 있다아)
관현악법에서는 관악기(클라리넷)가 오케스트라 속에서 중요한 지위를 갖게 되었다. (오케스트라의 연주수준을 향상시켰다.)
오케스트라의 통주저음 반주가 오페라 파트로 대체되었다. 그리하여 바로크의 양식은 사라지고 새로운 호모포니 구조로 옮겨갔다. 특히 이 시기의 소나타 형식, 근대적 교향곡, 협주곡, 실내악곡등의 …(drop)
만하임 악파 (Mannheimer Schule) 18세기 중엽부터 후기에 걸쳐서 독일 만하임의 (팔츠 선거 후... , 고전주의인문사회레포트 ,
다.
3악장의(빠-느-빠)에 4악장의(빠-느-미뉴엣-빠) 형식으로의 시도를 보였다
3)대표적 작곡가
F. 쿠프랭, J.P 라모, D 스카를라티, 페르골레지, J.J 크반츠, C.P.E 바하, 쇼베 르트, 크리스티안 바하, 시타미츠 등
3.기악의 발전
고전시대에는 기악이 성악을 능가하는 형세를 보였다.
바이올린에 의한 선율의 강조, 크레센도, 데크레센도에 의한 다이네믹한 표현과 게네랄 파우제, 펼친화음, 트레몰로 등을 사용하였다. 오케스트라 음악과 그 연주에 고전파의 선구가 되는 새로운 양식을 정립한 사실로 해서 음악사상 의의를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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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18세기 중엽부터 후기에 걸쳐서 독일 만하임의 (팔츠 선거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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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하임 악파 (Mannheimer Sch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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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주의
만하임 악파 (Mannheimer Schule)
18세기 중엽부터 후기에 걸쳐서 독일 만하임의 (팔츠 선거 후)카를 테오트르 궁정을 중심으로 활약한 악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