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아동의 또래environment]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 catchall5 | catchall.co.kr report

[아동의 또래environment]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 catchal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5

[아동의 또래environment]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3:36

본문




Download : [아동의 또래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hwp




또래관계에서 긍정적 기능은 (1) 정서적 안정을 줌으로써 자신감을 부여해주고, (2) 또래와의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통해 서로 의지할 수 있고, (3) 서로 필요한 것에 도움을 주고, (4) 친밀감으로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고, 상대방의 고백을 수용해줄 수 있고, (5) …(skip)



아동,또래환경,또래관계,아동발달,미치,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아동의 또래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 [아동의 또래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아동 또래환경 또래관계 아동발달 미치




[아동의 또래environment]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레포트/사범교육

[아동의 또래environment]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Download : [아동의 또래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hwp( 46 )


[아동의%20또래환경]%20또래관계가%20아동발달에%20미치는%20영향_hwp_01.gif [아동의%20또래환경]%20또래관계가%20아동발달에%20미치는%20영향_hwp_02.gif


순서

[아동의 또래環境(환경)] 또래관계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影響(영향)

또래집단은 연령, 신분, 흥미가 서로 비슷하고 행동 경향이 비슷하기 때문에 우리라고 하는 공동감정(we-feeling)을 가질 수 있고, 또래들끼리 통하는 규칙, 성원에 대한 기대가 있고, 평등과 대등의 관계를 유지하며, 동지적 감정으로 단결할 수 있는 特性을 가지고 있다 아동은 또래집단 내에서 책임과, 권위, 경쟁을 통해서 사회적 가치를 내면화할 수 있다
또래環境(환경)은 아동의 인지, 사회, 정서발달에 의미 있는 影響(영향)을 줄 수 있다 또래는 서로 평등한 관계이므로 인지적인 갈등과 논쟁을 경험하게 되면서 더 높은 수준의 사고단계로 발달하게 된다 또한 아동은 혼자서 assignment를 수행할 때보다 유능한 또래와 협력할 때 아동 자신의 발달 수준을 넘어서는 성취를 이루게 된다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는 어린 시기 아동은 또래와 관계 맺기를 통해 인지적 발달뿐만 아니라 도덕성, 의사소통 기술, 조망수용 능력 등을 발달시킬 수 있고, 사회적 지지자로서의 역할도 하게 된다 아동은 또래와 함께 있거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을 통해 동반자적인 지지를 받게 된다 아동에게 또래는 강화자로서 모델, 사회적 비교의 준거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또래는 아동에게 자신의 행동이나 능력 등을 비교하고 평가할 수 있는 사회적 비교 준거가 된다
또래는 긍정적인 지원을 많이 제공해 주지만 가까운 관계일수록 갈등과 경쟁도 존재한다.
또래관계는 긍정적인 지원 기능뿐만이 아니라 갈등과 경쟁 또는 배신과 같은 부정적인 측면도 포함한다. 아동은 또래집단에서 공통된 문제를 경험하며, 또래관계를 통해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고 정서적 지지를 받아 자아정이 을 발달시킨다.
전체 12,6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