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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政府(정부)의 새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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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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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계층- 道制는 歷史적 과정에서 드러나듯이 강력한 집권화체제에서 중앙의 통치도를 효율∙효율적으로 지방에 집행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발달해왔고, 이러한 접을 비판적 관점에서 分析하여 조정하지 않은채 자치기능을 부여하는 것은 여러 가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아 道와 특별시, 광역시가 병존함으로써 자치구역의 기형적 분할이 불가피하다. (이러한 예는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인천시에서 찾을 수 있다아) 한편 분권회된 지방체제에서는 경쟁을 유도해야 하는데, 道가 존재함으로써 관내 시∙군을 동질화하여 분권화된 政府체제의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어렵다. 그러나 자율적 조직권을 침해하고 지방政府의 축intro 편도 아니었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고 있다 : 96년조직개편 ① 정수 및 정원제는 도政府가 적극적으로 정원을 감축하기에도 부담이 되어, 작고 효율적인 도政府로 개편하는 데에는 실패했다. 우선적으로 差別(차별) 적 법률의 개폐, 差別(차별) 적 재정지원의 폐지를 통하여 법과 행정적 差別(차별) 을 철폐하고 주민의 자치적 의사에 맡기는 등의 조치가 따라야 한다.
우리나라 지방행정조직의 문제를 政府(정부)간 관계, 행정계층구조, 지방政府(정부) 내부조직 세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政府(정부)간 관계- 특별지방행정기관의 비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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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지방행정조직의 문제를 政府간 관계, 행정계층구조, 지방政府 내부조직 세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政府간 관계- 특별지방행정기관의 비민주성과 비효율성을 분권화된 政府체제에 적합하게 改善(개선) 하는 방안(方案)은 지방행정기관의 업무를 가능한한 지방政府로 이관하는 일이다.
지방政府의 내부조직- 95년 내무부가 전 지방자치단체에 권고한바에 따르는 지방政府개편은 지역의 실정에 맞추어 기구의 정수, 정원의 범위내에서 기구와 인력을 재배치히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② 특별지방행정기관 및 시∙군政府와의 업무중복 문제가 다루어지지 않았다. ③ 민영화, 사영화, 경쟁입찰제 등 조직의 경쟁화 도입방안(方案)이 …(투비컨티뉴드 )
다. 결과적으로 道를 폐지함으로써 분권화된 政府체제의 경제적 효율의 향상과 지역감定義(정의) 문화희석의 효율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하겠다. 시∙군의 통폐합- 주민들의 差別(차별) 적 인식과 중앙 및 지방관료들의 이해관계등으로 일시에 이루어지기는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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