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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과학 수업을 위한 DGS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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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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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資料)느 지구과학 수업을 위한 DGS의 이용에 대해 요점한 보고서입니다.

1. 지진 연구에서의 DGS의 응용

1) 진원과 진앙 그리고 원
우리는 거북 기하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움직이는 기하 모형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어떠한 이론(理論)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음을 논문 등을 통해 확인한 바 있따
지진에는 P파와 S파가 있따 P파는 속도가 빠르고 먼저 도착하며 S파는 P파보다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P파보다 늦게 도착한다. 따라서 위의 방법을 통해 우리가 진원까지의 거리를 안다고 해도 우리가 알게 되는 것은 관측지점으로부터 반지름 d를 갖는 동심 반구상에 진원이 있다는 것 뿐이다.
그러나 우리가 지진파를 관측할 수 있는 측점이 세 지점이 될 경우 우리는 다음 페이지의 그림에서와 같은 그릴 수 있따 이 그림과 같이 세 지점에서 각각의 진원거리를 반지름으로 하여 원을 그린 것이다. 이렇게 원을 그릴 경우 이 세 개의 반지름을 갖는 반구들이 결국 한점에서…(투비컨티뉴드 )
지구
순서


지구과학 수업을 위한 DGS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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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느 지구과학 수업을 위한 DGS의 이용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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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1. 지진 연구에서의 DGS의 응용
2. 천체의 운동의 이해를 위한 DGS의 응용
3. 지각의 물질의 이해를 위한 DGS의 응용: SiO4 사면체를 중심으로


수학은 모든 과학의 여왕이자 시녀이다.지구 , 지구과학 수업을 위한 DGS의 이용사범교육레포트 ,


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DGS를 통해 지구과학 영역의 학습을 좀 더 쉽게 해 주는 수학의 보조적인 역할을 이용함과 동시에 이를 통해 다시 수학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그러나 수학은 그 자체로써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동시에 또한 모든 과학의 보조수단으로서 중시되는 것 역시 사실이다. 모든 과학은 수학으로부터 기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수학은 과학 중에 으뜸이라 할 수 있따 또한 논리적인 사고로 인해 과학(자연과학은 물론 사회과학까지)을 가능하게 한 것 역시 수학이다. 이러한 P파와 S파의 도착 시간의 차이를 P-S 시라 하는데 이 시간을 t, 그리고 P파와 S파의 속도를 각각 vp, vs라 하고 진원까지의 거리 d라고 하면



이 되고 이 식은 다음과 같이 변형할 수 있따




여기서 지진파에 대해 알아야할 것은 우리가 이들 지진파가 통과한 매질을 동일하다고 가정하였을 때 이 파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동심 반구상으로 퍼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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