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스무디킹 마케팅전략(戰略) analysis(분석) > catchall5 | catchall.co.kr report

스무디킹 마케팅전략(戰略) analysis(분석) > catchal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5

스무디킹 마케팅전략(戰略)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6:38

본문




Download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hwp




FILA Korea와 MCM 정도가 그 사례(instance)가 될 수 있따
현재 스무디킹이 처해 있는 상황을 analysis하고 drawback(걸점)을 도출한 뒤 해결방법을 제시한다면 앞으로 외국 본사를 인수하려는 한국 지사들에게 좋은 본보기 및 사례(instance)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였다.

스무디킹 마케팅전략(戰略) analysis(분석)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설명
스무디킹,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분석.hwp( 54 )



레포트/경영경제




SMOOTHIE KING

marketing 전술
I. 스무디킹 브랜드 선정배경

기업 선정을 논의하면서 가장 먼저 조원들이 意見(의견)을 모았던 점은 우리가 잘 아는 기업, 사례(instance) analysis을 흥미를 가지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기업을 선정하자는 것이었다.
그러던 중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미국 본사를 인수하였다는 점,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 적자 상태에 빠져 있다는 점이 모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우리가 바라본 스무디킹이 현재 직면한 drawback(걸점)은 더 이상 스무디킹은 틈새시장 안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현재 성과가 좋은 기업을 더 크게 만들기보다는 최근 성과가 좋지 못한 기업을 선정하여 전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데에 초점을 두었다. 애초에 스무디킹이 시장에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그동안 먹어보지 못했던 음료’+‘건강함’에 있었다.
02
II. 스무디킹 외부environmentanalysis

1. 거시environmentanalysis

- PEST analysis

정치, 경제, 기술적 environment이 기업운영에…(drop)






스무디킹 마케팅전략(戰略) analysis(분석)

순서


스무디킹%20마케팅전략%20분석_hwp_01.gif 스무디킹%20마케팅전략%20분석_hwp_02.gif 스무디킹%20마케팅전략%20분석_hwp_03.gif 스무디킹%20마케팅전략%20분석_hwp_04.gif 스무디킹%20마케팅전략%20분석_hwp_05.gif 스무디킹%20마케팅전략%20분석_hwp_06.gif
다.
이제부터 우리는 스무디킹의 외부 environmentanalysis과 내부 environmentanalysis을 통해 전술적 이슈를 도출하고 그에 대한 대안과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처음 스무디킹이 한국에 들어왔던 시장은 건강음료 차원에서의 틈새시장(Niche Market)이었다. 스무디라는 것을 접해보지 못했던 사람들은 새로운 차원의 건강음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스무디킹은 성공적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 그러나 이제 스무디라는 음료는 대중화가 되었고 이전에 가지고 있던 경쟁우위가 다소 사라진 것처럼 보인다. 사실 미국 등 해외에 본사를 둔 기업이 한국에 진출한 이후 한국 지사가 해외 본사를 인수한 사례(instance)는 그렇게 많지 않다.
전체 12,6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